상단여백
HOME 뉴스 액세서리
한국후지필름,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 국내 판매 시작
- 8일(오늘)부터 국내에서 공식 판매되는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
- 해상도는 높이고 인화 시간은 단축시켜 10초만에 선명한 필름 사진 인화 가능
- 충전식 배터리, 다양한 필터와 템플릿 지원으로 사용자 편의성 강화
한국후지필름(대표 원종호 www.fujifilm.co.kr)은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instax SHARE SP-2)’의 국내 판매를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식 출시하는 ‘인스탁스 쉐어2’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신용카드 사이즈의 미니필름으로 인화해주는 휴대용 포토프린터다.
‘인스탁스 쉐어2’는 이전 모델에 비해 인화 품질, 출력 시간, 충전 방식 등 주요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해상도 254dpi에서 320dpi로 한 층 선명하고 뚜렷한 사진 인화가 가능해졌다. 또한 사진 데이터의 전송부터 출력까지 16초가 소요되던 시간이 10초로 단축되면서 더욱 빠른 시간 내에 사진 출력물을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250g의 무게와 이전 모델 대비 10% 감소한 부피로 휴대성을 높이고 충전식 배터리, USB 충전 방식을 지원하는 등 사용이 편리해졌다. 배터리 완충 시 약 100장의 사진 인화가 가능하다. ‘인스탁스 쉐어2’는 골드, 실버 2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용 모바일앱에도 다양한 편집 기능이 추가 됐다. 사진의 명도, 대조, 채도 등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한 ‘커스텀 필터’부터 2~4개의 사진들을 하나의 필름에 합치는 ‘콜라주 템플릿’, 하나의 사진을 2개의 필름에 분할하여 담을 수 있는 ‘분할 템플릿’까지 새로운 필터와 템플릿이 추가되면서 사용자의 개성에 따라 자유롭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출시 2주 전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인화 속도 및 해상도 측면에서 월등히 좋아진 ‘인스탁스 쉐어2’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한국후지필름은 고객의 추억을 지켜주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국내 아날로그 사진 문화의 명맥을 잇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홍기웅 기자  woong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기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