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에서 E-Mount 미러리스를 위한 고성능 G Master 렌즈를 선보였다. G Master 렌즈는 소니의 대표적인 고품질 렌즈로 해상력과 아름다운 빛 망울을 동시에 가진다. 이 렌즈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광각 줌 렌즈로 뛰어난 묘사력과 콘트라스트를 표현한다. 만약 배경과 빛 망울에 대한 최고의 결과물을 가지고 싶다면 소니 SEL1635GM을 주목하라.

글 | 이혜진 기자 / 사진 | 조주현 기자

 

11매 조리개 날은 아름답고 선명한 빛 갈라짐을 표현한다.
11매 조리개 날은 아름답고 선명한 빛 갈라짐을 표현한다.

 

소니가 제안하는 고품질 G렌즈, SEL 1635GM

SEL1635GM 렌즈는 최고급 G Master 설계로 다양한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부드러운 배경과 아름다운 빛 망울이 자신있는 렌즈다. 13군 16매로 설계됐고 XA 렌즈 2매와 ED 렌즈 2매, 그리고 비구면 렌즈 3매가 포함됐다. 대구경 렌즈를 통해 전구간 안정된 화질과 부드러운 배경을 만들어낸다. XA렌즈는 0.01 미크론의 표면 정밀도를 가진 새로운 형태의 렌즈다. 또 비구면 렌즈와 ED 렌즈를 통해 아름다운 빛망울을 보여준다. 새로운 11매의 조리개 날로 원형의 빛망울 모양을 만든다. 빛망울이 완벽에 가까운 원형으로 만들어지는 것은 세밀한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부드럽게 만들어지는 원형은 사진의 배경에 아름다움을 더한다.

 

매크로렌즈에 버금가는 접사촬영 능력. 섬세한 꽃의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표현한다.
매크로렌즈에 버금가는 접사촬영 능력. 섬세한 꽃의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표현한다.

 

어떤 기술들을 갖고 있는가

SEL 1635GM 렌즈는 몇 가지 기술들을 가지고 있다. 나노 AR 코팅 기술, 액추에이터 제어 기술, 그리고 DDSSM 시스템이다. 우선 나노 AR 코팅 기술은 빛의 투과율을 높이고 반사에 의해 나타나는 고스트 현상을 최소화시킨다. 그리고 액추에이터 제어 기술은 최대 해상도와 높은 정밀도를 가져 사진과 영상 촬영 모두 가능하게 한다. DDSSM 시스템은 가까운 초점 거리에서도 정확하고 높은 해상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빠르고 정밀한 AF를 제공한다. 저소음 모터와 이너 포커싱 방식은 부드러운 초점을 만든다. 이 시스템은 쉽게 볼 수 없는 시스템이다. 렌즈의 성능 중 항상 강조하게 되는 부분 중 하나가 부드러운 배경이다. 인물, 풍경 어떤 사진에서도 부드러운 배경은 피사체를 돋보이게 만들어 주고 사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화롭게 해준다. 같은 사진이라도 딱딱해보이는 배경이 주는 느낌은 정말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SEL 1635GM 렌즈가 주는 배경의 차이는 이 렌즈를 선택하게 될 충분한 이유가 될 것이다.

 

최대광각에도 왜곡은 엄밀하게 억제되며, 광활한 화각을 표현하기에 좋은 렌즈다.
최대광각에도 왜곡은 엄밀하게 억제되며, 광활한 화각을 표현하기에 좋은 렌즈다.

 

빠르고 정확한 AF

새로운 AF 시스템을 구축해 빠른 속도와 정확한 AF를 보여준다. 모든 초점 거리에서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빠른 속도의 장점은 원하는 구도를 빠르게 잡아낼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초점이 빨리 맞는다면 찍고자 했던 순간을 바로 담을 수 있다. 빠르면서도 정확한 초점은 촬영에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DDSSM 시스템은 2개로 나누어진 내부 시스템으로 돼있다. 이것은 플로팅 기구라고 불리는데 초점 거리에 따라 변하는 화질을 잡아주는 기능을 한다. 어떤 초점 거리에서도 높은 속도와 정확성, 그리고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는 렌즈다.

 

초광각 렌즈를 인물 사진 촬영에 활용하면 공간감이 두드러지는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초광각 렌즈를 인물 사진 촬영에 활용하면 공간감이 두드러지는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그래서 체험해봤다

16mm 광각에서 35mm 표준 화각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풀프레임 포맷으로 크롭 바디에서는 24mm에서 52.5mm의 초점 거리를 제공한다. 풍경을 촬영하기 좋은 초점 거리를 가지고 있다. 탁 트인 풍경에서 압도적인 해상력은 강점을 보인다.

해가 저물 때의 햇빛을 사진에 부드럽게 담고 싶었던 적이 있다. 하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았다. 사진에 담긴 햇빛은 그냥 하얀 빛이 전부일 뿐이었다. 그렇지만 소니 SEL 1635GM 렌즈는 다를 것이다. 아니 달랐다. 부드러우면서도 따뜻한 분위기의 사진을 표현하기에 좋은 렌즈다. 풍경을 찍으면서 새로운 느낌을 받았다. 호환성이 좋아 왜곡, 색수차, 음영 보정이 가능하고 보정 기능을 통해 높은 화질을 보여준다. 가까운 초점 거리에서도 유지되는 최상의 해상도와 조용한 모터 소리는 촬영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렌즈 내부는 씰링 처리가 돼 외부로부터 보호해주고 앞쪽은 불소 코팅으로 오염을 방지한다. 촬영할 때 렌즈를 보호해주는 코팅은 있을 땐 효과를 모를 수도 있지만 없어서는 안 되는 요소다. 또한 기존의 소니 SEL1635Z 렌즈에서 아쉬웠던 F4라는 조리개값을 잊게 만드는 밝은 조리개값을 가지고 있다. F2.8은 일상에서의 스냅 촬영도 커버하는 조리개값이다. 풍경 사진, 스냅 사진뿐 아니라 인물 사진도 표현할 수 있다. 넓은 배경에 인물을 배치했을 때 인물 뒤로 흐려지는 배경은 더 좋은 결과물을 보여줄 것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