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력을 더하는 초광각 줌렌즈

 

광각을 넘어선 초광각의 세계는 신비롭다. 비교적 단조로운 표준 화각에 단조로움을 느끼는 이들에게 새로운 시선을 선사하고, 강렬한 원근감을 통해 특별한 구성을 만든다. 이러한 초월적인 시야를 통해 촬영자에게 풍부한 화각을 선사할 렌즈가 세상에 나왔다. 탐론 SP AF10-24mm F/3.5-4.5 Di II의 리뉴얼 모델인 10-24mm F/3.5-4.5 Di II VC HLD다. 전작의 기본 기능과 간결함을 유지하면서 최신 광학의 고성능 장치를 장착해 돌아왔다.

글•사진 | 김유미 기자

 

10-24mm F/3.5-4.5 Di II VC HLD는 행인이 지나가는 찰나를 빠르고 정확한 초점으로 포착한다
10-24mm F/3.5-4.5 Di II VC HLD는 행인이 지나가는 찰나를 빠르고 정확한 초점으로 포착한다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초광각 렌즈

탐론 10-24mm F/3.5-4.5 Di II VC HLD는 APS-C 센서를 채용한 초광각 줌 렌즈다. 10mm에서 24mm까지의 초점거리를 가진 렌즈로, 35mm로 환산하면 16mm부터 37mm의 영역을 커버하는 활용도 높은 모델이다. 초광각에서 광각 영역까지 모두 포함하며 화각에 신선함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표현이 가능해 넓고 원근감 있는 장면을 연출할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대구경 비구면 렌즈와 LD(Low Dispersion:저분산) 렌즈를 포함한 11군 16매로 구성돼 있어 전 영역에서 뛰어난 해상력을 놓치지 않았다. 광각 렌즈 하면 떠오르는 왜곡 현상과 배율 수차 또한 효과적으로 억제해 안정된 이미지를 구현한다.

 

광각 줌 렌즈로 넓은 장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각을 구사할 수 있다
광각 줌 렌즈로 넓은 장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각을 구사할 수 있다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광각렌즈는 흔들림 면에 있어서 망원렌즈보다 비교적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지만 광각렌즈도 흔들림 방지가 요구되는 경우가 있다. 원활한 촬영을 가능하게 하도록 탐론은 이번 모델에 이미지 안정화 장치 VC(Vibration Compensation)을 탑재해 흔들림 없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이전에 없던 HLD(High/Low torque-modulated Drive) 신형 모터를 채용했다. 이 모터로 렌즈의 초점을 빠르고 정확한 구동시킬 수 있어 안정적인 움직임이 가능하다. 여기에 의도를 담는 촬영이 가능하다. 채용된 FTM(Full-Time Manual Focus)를 사용하면 자동 초점 모드일 때 수동 초점 모드로 스위치를 변경하지 않고 자동 초점으로 촬영하면서 수동으로 촬영자가 원하는 위치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10mm의 초점거리로 가까운 곳부터 먼 곳의 아파트까지 담아낸다.
10mm의 초점거리로 가까운 곳부터 먼 곳의 아파트까지 담아낸다.

 

고성능과 컴팩트함

탐론 10-24mm F/3.5-4.5 Di II VC HLD의 외관은 깔끔한 모습을 띄고 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간이 방적 구조와 불소 방오 코팅을 채용해 내구성 면에서도 우수한 모습을 보인다. 가벼운 무게는 장시간 촬영에도 부담이 없었다. 전작에 추가로 VC 기능과 HLD를 모터를 추가했음에도 전작과 비교해 무게 차이가 36g 정도다. 컴팩트한 크기의 고성능 렌즈, 탐론 10-24mm F/3.5-4.5 Di II VC HLD는 볼 수 있는 이상의 모습을 완성도 높게 구현한다.

 

VC 기능으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는 이미지를 연출한다
VC 기능으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는 이미지를 연출한다

SPEC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