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후지필름, 중형의 고화질로 맛보는 스냅 촬영의 즐거움후지필름, 일상과 스냅에 적합한 신제품 GF45mmF2.8 출시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가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GFX 50S의 교환식 렌즈 라인업으로 스냅 촬영에 적합한 ‘GF45mmF2.8 R WR’을 출시한다. (사진제공=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가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GFX 50S의 교환식 렌즈 라인업으로 스냅 촬영에 적합한 ‘GF45mmF2.8 R WR’을 출시한다.

GF45mmF2.8 R WR은 중형 포맷 미러리스 GFX 50S의 교환식 GF 렌즈 시리즈 6번째 제품으로, 스냅 사진 촬영에 적절한 35mm(35mm 환산 기준) 화각에 해당하는 광각 렌즈다. 8군 11매(비구면 렌즈 1매, ED 렌즈 2매 포함)로 구성되어 있으며, 88mm의 소형 및 490g에 불과한 경량에도 초고화질의 특성을 담아내어 중형 카메라의 영역을 스냅 촬영까지 넓힐 수 있게 됐다.

GF45mmF2.8 R WR은 후지필름의 광학 기술이 집약된 색 재현력과 풍부한 계조, 초고화질을 바탕으로 피사체의 입체감을 살리고 세부적인 묘사력이 돋보이는 결과물을 구현한다. 또한, 다른 GF 렌즈와 마찬가지로 '나노 GI 코팅' 기술을 적용하여 빛 손실을 최소화하고, 디스플레이에 잔상이 남는 고스트 현상 및 콘트라스트가 약화되는 플레어 현상까지 효과적으로 잡아냈다.

GF45mmF2.8 R WR 제품사진 (사진제공=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뿐만 아니라 방진, 방습 및 영하 10도에서도 견디는 방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같은 성능을 지원하는 GFX 50S와 결합 시, 비 오는 장마철이나 먼지가 많은 야외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카메라 본체의 다이얼을 통해 렌즈 조리개 값을 변경할 수 있는 C 위치(커맨드 다이얼 모드)에 잠금 장치를 추가함으로써 조리개 다이얼의 의도치 않은 움직임을 방지했다.

일상 스냅 및 다큐멘터리까지 촬영 영역의 스펙트럼을 넓혀 중형 렌즈 고르는 즐거움을 배가시켜 줄 GF45mmF2.8 R WR은 오는 16일부터 온라인 X 스토어 및 청담동 후지필름 스튜디오와 전국 7개 후지필름 체험존(TP ZONE)에서 GFX 전문가의 상담과 함께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2,199,000원이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이다 토시히사 대표는 "초고화질을 자랑하는 중형 미러리스의 성능을 일상 스냅 영역에서도 즐길 수 있는 렌즈 출시로 소비자들의 폭 넓은 제품 선택이 가능해졌다"며, "후지필름 GFX 50S를 통한 고화질 사진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GF 렌즈 제품 라인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후지필름 GFX 50S는 렌즈와 센서의 거리가 짧아 고화질을 실현하는 미러리스의 장점과 중형 사이즈 센서의 고화질 및 깊이감을 모두 갖춰 전문 작가부터 하이 아마추어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사진 전문가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다. 후지필름은 이번 GF45mmF2.8 R WR 출시로 2017년 계획한 GFX 라인업 6종을 완성했으며, 내년 추가 렌즈 출시를 통해 중형 미러리스 시장의 대표주자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