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움과 견고함의 소유자

크리에이터를 포함해 영상을 촬영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보다 많은 이들이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내면서 촬영을 위한 카메라와 영상 촬영을 도와줄 악세서리가 필수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촬영 시 카메라에 더해 중요한 장비로 꼽히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삼각대다. 영상의 안정감과 움직임을 구현하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다. 이러한 것에 대응해 맨프로토는 높은 수준의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할 비프리 라이브 제품을 선보였다. 매끄럽고 안정돼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한 비디오 헤드 삼각대 MVKBFR-LIVE를 소개한다.

글•사진 | 김유미 기자

 

 

유연한 움직임을 지니다

영상에서 흔들림이 생기면 원하는 완전한 영상을 만들어 내기 어렵다. 미세한 흔들림에도 영상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매끄러운 촬영을 도와줄 삼각대가 필수적이다. MVKBFR-LIVE는 새로운 비프리 라이브 유압식 헤드로 이러한 부드러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했다. 유압식 장치를 갖추고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삼각대를 유연하게 구동을 할 수 있고, 구도를 변경할 때 상하좌우로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다. 이 삼각대를 들고 나서면 움직이고 있지만 마치 정지된 듯한 부드러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유압식 헤드로 촬영 시에 부드럽고 매끄러운 움직임을 연출할 수 있다
유압식 헤드로 촬영 시에 부드럽고 매끄러운 움직임을 연출할 수 있다
내장된 1개의 수평계로 편리하게 수평을 조절할 수 있다
내장된 1개의 수평계로 편리하게 수평을 조절할 수 있다

 

내구성이 뛰어난 견고한 삼각대

MVKBFR-LIVE는 견고하다.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튼튼하고, 최대 4kg까지 카메라와 렌즈를 지지할 수 있어 영상 촬영에 안정성이 보장된다. 동시에 바다의 강한 바람, 무거운 카메라에 버티는 단단한 삼각대다. 카메라를 온전히 받아내지 못하는 삼각대는 사용도가 낮아지기 마련이다. 이 삼각대는 큰 치수의 고무 레그 워머와 알루미늄 레그 락을 채용해 단단하게 마감돼 있어 견고함을 유지한다. 외부로부터 발생하는 힘에 뛰어난 내구성을 발휘하는 고성능 제품이다.

 

다리 각도 조절 기능을 돌리면 2가지의 각도 구현이 가능하다
다리 각도 조절 기능을 돌리면 2가지의 각도 구현이 가능하다

 

컴팩트한 비디오 헤드 삼각대

컴팩트한 이 삼각대는 최소 길이 40cm로 야외 촬영 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이동에 제약을 받지 않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총 4단으로 구성된 다리를 모두 확장하면 최대 128cm다. 여기에 센터 칼럼을 확장해 최장 151cm의 높은 위치에서도 촬영할 수 있다. 보관에도 강점을 보인다. 다리와 헤드 연결부가 완벽하게 접혀 이동할때 안정감 있는 움직임이 가능하고, 1.8kg으로 어깨에 메거나 백팩에 넣어도 부담 없는 무게다. 특히, 비프리의 특허를 받은 다리 각도 조절 기능으로 25˚, 51˚ 총 2가지의 각도로 구현할 수 있어 촬영   구도 변경이 용이하다. 컴팩트하면서 견고한 MVKBFR-LIVE는 비디오그래퍼들을 위한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견고하고 튼튼하다.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견고하고 튼튼하다.

 

SPEC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