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로 FH150S4

시그마 ART 12-24mm F4 DG HSM 전용 사각 필터 홀더

벤로코리아가 시그마(SIGMA)의 고성능 초광각 줌렌즈 12-24mm F4 ART에 대응하는 벤로 마스터 사각필터 홀더 FH150S4를 발표했다.

프리미엄 사각필터 MASTER(마스터) 시리즈를 판매하는 벤로코리아는 캐논, 니콘, 탐론 등 다양한 브랜드의 특수 렌즈를 위한 전용 홀더를 소개해왔다. 시그마 12-24mm F4 ART 전용 제품도 그 연장선에 있다. 시그마 12-24mm F4 ART 렌즈는 풀프레임 센서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저분산 비구면 렌즈 탑재로 색수차 현상, 핀 쿠션 효과, 플레어 현상, 공간 왜곡 등을 현저히 줄인 프리미엄 초광각 줌렌즈다.

새롭게 등장한 FH150S4는 캐논 EF 11-24mm F4L 렌즈 전용 홀더 FH170시리즈에 비해 한 단계 작은 150mm 필터에 대응하는 제품으로 비네팅이 발생하지 않는 최소의 크기로 설계를 했고 렌즈 탈부착 방식에 원터치 레버를 추가해 더욱 간편하게 개선됐다. 각 메이커의 신제품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벤로코리아의 사각필터 시스템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이 적용되어 발전해 나갈 것이며 비디오 및 사진 촬영 전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벤로 IR-CUT ND filter

장노출 사진을 위한 필수적인 선택 적외선 감쇄 ND필터

세계 최고의 독일산 광학유리와 정밀가공 황동프레임, 나노 멀티코팅이 채용된 최고급 필터 SHD시리즈와 MASTER시리즈 사각필터를 수입/판매하는 벤로코리아에서 장노출 사진 및 VDSLR 영상촬영에 최적화된 ND필터를 IR-CUT(적외선 감쇄) 기능이 강화된 라인업으로 재편했다.

ND필터는 Neutral Density (중성 농도)의 약자로서 렌즈에 들어오는 광량의 밀도를 균등하게 감소시켜 광량이 풍부한 낮에도 느린 셔터스피드를 확보할 수 있게 해 준다. 일반적인 빠른 셔터 속도의 촬영에서는 적외선의 영향이 적지만 장시간 노출 시 센서의 적외선 흡수량은 폭발적으로 늘어난다. 디지털카메라의 이미지 센서는 적외선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ND 1000 (-10Stop)와 같은 고농도 필터를 사용하면 장노출시 이미지에 갈색이 강하게 맺힌다.

벤로 IR-CUT ND필터는 가시광선 영역을 벗어나 이미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710nm 이상 의 적외선 스펙트럼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장노출 촬영에서 문제 될 수 있는 갈색 컬러 캐스트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투과율이 뛰어난 독일 SCHOTT(쇼트)사의 최고등급 광학유리 B270에 각종 오염이나 수분, 스크래치에 강한 나노 멀티코팅이 적용된 최고급 필터이다. 벤로 IR-CUT ND필터는 ND8부터 ND1000까지, 그라데이션과 가변필터까지 다양한 농도와 형태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벤로 SS101

미러리스에 최적화된 슬림 카본 트라이포드

벤로코리아가 최초의 미러리스용 초경량 슬림 카본 삼각대인 SS101을 출시한다.

벤로가 새롭게 선보이는 SS시리즈는 국제 규격인 알카-스위스 퀵릴리즈 방식의 헤드를 포함해 1kg에 불과한 초경량 삼각대로 SK케미칼에서 생산하는 고품질 탄소섬유 시트를 가공해 제작한 풀카본 제품이다.

기존 전문가용 카본 삼각대에 채용된 QLS 방식대신 더욱 가벼운 6천 번대 알루미늄을 정밀 가공하여 아노다이징 마감했다. ALS 트위스트 방식을 채용해 반 바퀴만 회전시키면 간단하게 잠그고 풀 수 있다.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무게를 줄였고 소형 삼각대에서 그립력이 떨어지는 고무 재질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은 물론 미관과 디자인도 더욱 감각적으로 변신했다.

삼각대의 중심부인 캐노피는 마그네슘 합금으로 제작됐다. 사용 중 다리의 뒤틀림을 방지하고, 바람이 강하게 부는 경우를 대비해 가방이나 무게추를 매달 수 있는 웨이트 후크도 배려돼 있다. 싱글 액션 볼 헤드는 직관적인 조작을 위해 대형 래칫 스타일의 잠금 노브를 채용해 조작이 손쉽다. 작은 크기의 볼헤드지만 수평계 등 소소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