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까지 ‘일탈’, ‘아트’, ‘생명의 힘’, ‘빛’, ‘스토리’, ‘따스한 연결고리’ 등을 주제로 응모작 모집

ILFORD HP5 PLUS 일회용 카메라
ILFORD HP5 PLUS 일회용 카메라

올림푸스는 전 세계 사진 애호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올림푸스 글로벌 오픈 포토 콘테스트 2017-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림푸스 글로벌 오픈 포토 콘테스트는 인류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며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올림푸스의 비전을 사진을 통해 함께 나누고자 마련된 글로벌 사진 축제다. 매회 전 세계에서 10만 장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며 높은 인기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일탈’, ‘아트’, ‘생명의 힘’, ‘빛’, ‘스토리’, ‘따스한 연결고리’ 등 총 6가지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작품을 모집한다.

‘일탈’ 부문은 야외에서 만끽하는 기쁨과 자유, 발견의 즐거움을 표현하는 사진, ‘아트’ 부문은 자신만의 예술적 시각을 보여주는 창의적인 사진, ‘생명의 힘’ 부문은 살아 있는 모든 것의 생생하고 아름답고 빛나는 순간을 담은 사진, ‘빛’ 부문은 선명하고 희미하고 따스하고 즉흥적인 빛의 모습을 포착한 사진, ‘스토리’ 부문은 하나의 이미지에 모든 스토리가 담긴 사진, ‘따스한 연결고리’ 부문은 가족과 친구에게 받은 사랑과 평온을 표현한, 마음이 따뜻해지는 사진을 촬영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내년 2월 26일까지 콘테스트 홈페이지(https://gopc.olympus-global.com/2017/) 를 통해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올림푸스 카메라뿐만 아니라, 타사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응모 가능하다. 작품 심사에는 각종 수상경력에 빛나는 6명의 세계적 사진작가들이 참여해 심사의 공정성과 콘테스트의 권위를 더한다.

수상작은 2018년 6월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총 79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전체 대상에 해당하는 대상 1명에게는 올림푸스의 플래그십 카메라 OM-D E-M1 Mark II와 12-40mm F2.8 PRO 렌즈, 그리고 1백만 엔(약 1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각 부문별 1위 수상자 6명에게는 PEN-F와 12mm F2.0 렌즈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부문별 2위 6명에게는 OM-D E-M10 Mark III와 14-42mm F3.5~5.6 EZ 렌즈를, 3위 6명에게는 PEN E-PL8과 14-42mm F3.5~5.6 EZ 렌즈를 증정한다. 이어 각 부문별 입상 10명씩, 총 60명에게는 몰스킨 커스텀 에디션 하드 커버 노트를 증정한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 정훈 본부장은 “전 세계 누구나 참가 가능한 올림푸스 글로벌 오픈 포토 콘테스트는 매회 10만 작품 이상이 응모될 만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프로와 아마추어 상관 없이 국내의 많은 사진 애호가들이 참가하여 보다 다양하고, 훌륭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