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한 속도

진화된 AF. AF에서는 399개 점의 상면 위상차 AF센서와 콘트라스트 AF 425개 점으로 고밀도 커버하는 Fast Hybrid AF를 탑재했다저조도시 AF 속도와 동체 및 눈동자 AF의 추적 성능 역시 기존 a7R II에 대비해 최대 2배로 업그레이드 됐다. 399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가 약 68%의 이미지 영역을 커버하고 425개의 조밀하게 배치된 콘트라스트 감지 AF 포인트로 AF 성능을 대폭 향상했다. AF 추적 감도 설정초점 영역 등록가로 세로 초점 영역 변경 기능도 탑재된다저휘도 면에서도 A7R II -2EV보다 개선된 -3EV에 대응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정확하고 안정적인 AF를 제공한다.

Eye AF. 동체 추적 알고리즘 역시 a9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a7R III에 최적화시켰다. Eye AF 기능은 약 2배 향상돼 빠르고 효과적으로 눈동자를 인식해 추적한다얼굴이 부분적으로 가려진 경우나 아래를 쳐다보는 경우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에도 인물의 눈동자를 빠르게 인식해 인물 사진에서 좋은 활용도를 보인다.

커튼에 얼굴이 가려도, 옆을 쳐다보는 상황에서도 Eye AF는 눈동자를 인식해 빠르게 초점을 잡는다.
커튼에 얼굴이 가려도, 옆을 쳐다보는 상황에서도 Eye AF는 눈동자를 인식해 빠르게 초점을 잡는다.

 

초당 10연사. 10fps으로 최대 76장의 연속 촬영이 가능해 고화소를 필요로 하는 대형 인화나 스튜디오뿐 아니라 순간을 포착해야 하는 스포츠나 야외 촬영에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또한 무소음 연속 촬영이 가능해 야생 동물 등을 촬영할 때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카메라 기술이 나날이 발전함에 따라 10연사는 크게 와닿지 않을 수 있다그러나 실제로 고연사를 촬영함에 있어 가장 크게 신경쓰는 점는 ‘이다움직이는 피사체를 고연사로 촬영할 때 초점이 나간 사진은 버려진다고연사로 촬영한 여러장의 사진 중 베스트 컷의 초점이 나가버린다면고연사가 무색해 지는 순간이다. a7R III는 높은 수준의 AF 성능을 발휘해 연사 촬영에서 ‘에 대한 스트레스를 덜 수 있다.

 

FE 24-105mm F4 G OSS 초점거리 35mm / 1/200sec / F4.0 / ISO 1600 초당 10연사로 촬영. 커튼에 가려진 촬영에도 인물에 초점을 정확히 잡아준다.
FE 24-105mm F4 G OSS 초점거리 35mm / 1/200sec / F4.0 / ISO 1600 초당 10연사로 촬영. 커튼에 가려진 촬영에도 인물에 초점을 정확히 잡아준다.

 

고정밀 AE. 1,200개 세그먼트로 이루어진 라이브뷰 노출 분석으로 컬러 분석과 측광이 정확하게 이루어진다렌즈의 초점 정보 덕분에 피사체 위치와 배경의 밝기가 변할 때도 AE 제어 및 이미지 밝기를 일관적으로 유지한다. α7R III의 멀티중앙스팟 측광 모드에 하이라이트 및 전체 스크린 평균 측광 모드가 추가돼 세밀한 노출 설정이 가능하다초점 영역 매개변수를 플렉시블 스팟 또는 확장 플렉시블 스팟으로 설정하면 측광 스팟 위치를 초점 영역에 연결할 수 있다.

 

깜빡임 방지 촬영. 실내의 형광등 및 기타 인공 조명에서 고속 촬영을 했을 때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조명의 깜박거림(플리커 현상)으로 인해 노출의 균일함을 잃을 수 있다. a7R III는 깜박거림을 자동으로 감지해 셔터 동작 시간이 설정돼 스틸 이미지에 미치는 플리커 현상를 최소화한다이를 통해 고속 셔터 사용 시 이미지에 발생할 수 있는 노출과 색상 이상연속 촬영 시 노출 및 색상 불일치를 최소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