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아오카 K284C 삼각대 – 안정성은 높이고 무게와 가격은 줄이고

카본삼각대가 가볍고 좋은 건 알지만 가격이 부담돼 선택이 망설여졌다면, AOKA 카본 삼각대를 주목해보자지지력과 안정성은 높이고 무게와 가격은 줄였다.

글 박지연 기자 사진 이상민 기자

카본재질로 경량화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에 촬영자의 에너지는 금방 고갈되기 마련이다.사용하기 번거롭거나 무거운 삼각대는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잠시 미뤄두고 싶은 선택지일 때가 많다. AOKA K284C는 일단 과하지 않아서 좋다카본재질로 무게는 1.3Kg 정도다여기에 헤드무게 0.41kg을 더해도 1.5kg이 되지 않는다. 4단에 16kg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삼각대임을 감안하면 충분히 좋은 조건이다또 너무 길면 번거로울 수있는데 접으며 사이즈가 절반인 45cm로 줄어 휴대가 편리하고 백팩에 수납할 수도 있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

-(QUICK-LOCK) 기능으로 한 번에 다리를 접고 펼 수 있다별것 아닌 기능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외부 환경이 열악해질수록 이 기능의 유용함은 돋보인다 2단 센터 컬럼을 채용해 높이를 확장시킬 수 있다삼각대의 최대높이는 154cm이며최저높이는 49cm, 센터 컬럼 제거 후 대체팩을 연결하면 높이 20cm 접사촬영도 가능하다.

모노포드로 변신하는 삼각대

모노포드용 다리를 분리하고센터컬럼과 센터컬럼 고리를 차례로 해체한 후 하나로 연결하면 최대 높이 159cm인 모노포드로 사용할 수 있다좁은 공간이나 기동성이 필요한 촬영에서 유용하다손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워머와 삼각대 풋미끄럼방지 고무패드는 기본 장착돼 있다무엇보다 가성비를 빼놓을수 없는데 다른 카본 재질 삼각대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다지지력과 안정성은 높이고 무게와 가격은 줄인 합리적인 제품이다크기 별로 KT254C/255C, KT284C/285C, KT323C/324C 6종이 판매 중이다.

이상민 기자  esang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