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IN CLEVER HOLSTER 05 / 15 / 25 / 26

중요한 순간은 포토그래퍼를 기다려 주지 않는다. 장비를 챙기다 보면 어느 새 결정적 순간을 놓쳐버리게 된다. 필드 사진가는 장비 운용에 있어 안정성과 신속성을 모두 챙겨야 한다. 원하는 타이밍에 장비를 꺼내 바로 찍을 수 있는 신속성은 장전된 총을 빠르게 겨누어 타깃을 맞추는 스나이퍼와 같다. 매틴 클레버 홀스터는 바로 이런 사용자를 위해 태어났다. 렌즈를 장착한 상태로 카메라를 수납할 수 있는 줌백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가방을 열고 카메라를 꺼내기만 하면 된다.

글 | 유진천 기자 / 사진 | 조주현 기자

 

매틴 클래버 홀스터 15, 25, 26은 하단의 지퍼를 열면 추가 확장공간 사용이 가능하다.
매틴 클래버 홀스터 15, 25, 26은 하단의 지퍼를 열면 추가 확장공간 사용이 가능하다.

 

렌즈를 장착한 채 카메라 수납을 거뜬히

MATIN CLEVER HOLSTER는 크기 별로 네 종류가 있다. 가장 작은 클레버 홀스터 05부터 크기 순으로 15, 25, 26 순이다. 홀스터 05 에는 DSLR 카메라나 미러리스 카메라에 표준줌렌즈 혹은 단렌즈를 장착한 상태로 수납할 수 있다. 홀스터 15는 24-70mm 렌즈를 장착한 카메라를, 홀스터 25는 70-200mm렌즈가 장착된 카메라를 수납할 수 있다. 홀스터 26은 70-200mm 렌즈와 세로그립을 장착한 카메라를 넣을 수 있다. 자신이 사용하는 카메라 기종과 렌즈에 맞추어 선택하면 된다.

 

렌즈가 마운트 된 상태로 카메라 보관이 가능해 빠른 촬영을 도와준다.
렌즈가 마운트 된 상태로 카메라 보관이 가능해 빠른 촬영을 도와준다.

 

같은 모습 다른 용량

크기는 다르지만 외관은 비슷하다. 이동과 탈착이 편리한 어깨 스트랩과 허리에 두를 수 있는 보조 스트랩이 있다. 두 개의 스트랩을 사용하면 가방이 흘러내리거나 떨어뜨릴 염려가 없다. 고무 재질의 손잡이는 조작할 때 쉽게 움직이도록 유연성을 더했다. 더블지퍼 방식을 채용해 한 손으로도 지퍼를 빠르게 열 수 있다. 폴리에스터 재질로 되어 있어 훼손과 오염에 강하고, 무게가 가볍다. 레인커버를 제공해 비나 눈으로부터 장비를 보호할 수 있다. 05와 달리 15, 25, 26 모델은 하단부의 지퍼를 열어 확장공간을 쓸 수 있다. 상단부 포켓에 메모리카드 수납부를, 정면과 좌측 포켓에는 배터리나 렌즈캡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다. 기본기에 충실하면서 촬영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줌백, 타이밍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토그래퍼에게 추천할 만한 가방이다.

 

가방의 구조가 간단해 덮개를 열기만 하면 바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가방의 구조가 간단해 덮개를 열기만 하면 바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