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Quality From Precision Technology

포토클램 ZACKT ZT-1040 + MINI-30NS

튼튼함과 휴대성,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충족하기란 쉽지 않다. 어렵사리 튼튼하고 가벼운 삼각대를 찾는다 해도 비싼 가격으로 구매를 망설이게 된다. 튼튼함과 휴대성 그리고 가격을 모두 충족시키는 삼각대는 없을까? 이런 고민을 하는 사진가들을 위해 포토클램의 ZT-1040 SET를 소개한다.

 

글 조원준 기자 사진 이상민 기자

<SPEC>

최대 높이 1458mm
접었을 때 길이 455mm
최대 지지 하중(삼각대/볼헤드) 18/20Kg
단수 4단
무게(삼각대/볼헤드) 1050g/273g
문의

(주)포토클램 인터내셔날

031-488-9111/ 02-2265-9111


[다양한 활용도와 견고함]

먼저 ZACKT ZT-1040를 살펴보면 길이는 약455mm, 함께 구성된 볼 헤드의 길이를 합쳐도 558mm에 불과한 콤팩트한 사이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고탄성․초고탄성 카본파이버를 적용해 흔들림과 진동 흡수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다리각도를 24도 55도 85도 까지 조절 가능해 접사는 물론 일반적인 촬영까지 소화한다. 최대 높이는 1458mm로 신장 170정도의 성인의 눈높이에 맞는 촬영에도 무리가 없다. 최대 4단으로 펼쳐지는 다리는 포토클램만의 정밀하고 견고한 락킹 시스템으로 각 부품의 맞물림이 한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다. 덕분에 무거운 렌즈를 장착한 상황에도, 바람이 많이 부는 상황에서도 흔들림을 최소화 한다.

 

[기존 볼 헤드를 혁신적으로 개선한다. MINI-30NS]

ZT-1040 SET에서 함께 제공되는 볼 헤드는 기존 볼 헤드의 아쉬운 점들을 대폭 개선했다. 우선 볼 헤드의 고질적인 단점이었던 핀 처짐 현상을 개선했다. 핀 처짐은 카메라를 볼 헤드에 장착하고 고정을 할 때 초점이 아래로 이동되는 현상인데 MINI-30NS는 내부구조의 최적화 및 부품의 정밀가공으로 핀 처짐 현상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다음으로 주목할 부분은 브레이크 방식을 적용한 패닝락이다. 포토클램의 특허가 적용된 이 설계는 차 브레이크가 작은 금속으로도 차를 멈추게 하는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작은 힘으로도 패닝을 강력하게 고정할 수 있다. 또 DSLR 범용 카메라 플레이트 PC-59-UP3을 적용해 DSLR과의 호환성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다리부분과 볼 헤드 부분에 장착된 별도의 수평계는 지면이 고르지 못한 상황에서도 볼 헤드만으로도 올바른 수평을 잡을 수 있게 돕는다.

 

[부담없는 크기와 무게로 당신의 추억과 함께]

떠나기 전 카메라와 렌즈들만 해도 한 짐인데, 삼각대까지 챙기려니 어깨가 무거워서 삼각대를 두고 촬영을 나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러곤 야외촬영에 나가서 꼭 한 번쯤 후회할만한 상황에 맞닥뜨린다. 느린 셔터속도를 필요로 하는 상황이나 정지된 피사체를 지속해서 동일한 구도로 찍어야 할 때다. 셔터 속도를 빠르게 하면 흔들림이 없을 거라고 많이들 착각하지만 사실 셔터를 누르면서 피사체에 초점이 약간씩 흔들린다. 정확한 초점과 흔들림 없는 완벽한 사진을 원한다면 삼각대는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ZT-1040 SET는 삼각대 부분인 ZACKT ZT-1040과 MINI-30NS 볼 헤드로 구성된 제품으로 최적의 삼각대 그리고 그 삼각대에 맞는 최선의 볼 헤드로 구성이 되어있다고 할 수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 그리고 전혀 콤팩트하지 않은 성능을 지닌 ZT-1040 SET은 당신의 추억과 함께 하는 최적의 여행용 삼각대로 손색이 없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