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공식 수입사 세기P&C가 시그마의 새로운 렌즈인 Art 14-24mm F2.8 DG HSM을 지난 2월 9일 공개했다. Art 14mm F1.8 DG HSM은 일본 아이즈 공장의 주요 제조 기술로 제작한 φ80mm의 초정밀 비구면 렌즈를 최고의 광학 기술과 접목해 탄생시킨 초 광각 렌즈다.

 

Art 라인 개발 당시 시그마는 14mm 초점거리를 갖는 두 가지의 렌즈를 동시 개발하기 시작했다. 2017년도에 출시된 SIGMA Art 14mm F1.8 DG HSM은 궁극의 초광각 단 초점 렌즈로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F1.8의 밝기를 실현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rt 14-24mm F2.8 DG HSM은 초광각 줌 렌즈로 왜곡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줌 범위 전체에 이르는 F2.8 밝기를 제공해 모든 초점 거리 및 촬영 거리에서 최고 수준의 이미지 품질을 선사한다.
 

50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소 카메라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도록, FLD 글라스 3매, SLD 글라스 3매에 1매의 대구경 비구면 렌즈를 포함한 3매의 비구면 렌즈를 합쳐, 줌 범위 전체에서 최상위 수준의 광학성능을 실현한다. 고굴절 글라스를 효과적으로 배치해 FLD, SLD 글라스의 보정효과를 향상시키고 배율 색수차 등의 수차를 양호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뛰어난 고 해상력을 선사한다. 렌즈 광학계에 있어 중요한 대구경 비구면 렌즈 등 렌즈의 배치를 최적화 시킨 결과, 왜곡을 1% 이하로 실현 시켰다.

 

또한, 캐논 마운트의 경우 캐논 바디 내 ‘렌즈 수차 보정’ 기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비네팅, 색수차 보정, 왜곡 보정 등 카메라 내 보정 기능을 수행해 렌즈 광학 특성에 맞춰 이미지 품질을 더욱 향상 시키는 렌즈다.
 

Sports 라인업 렌즈와 같이 Art 14-24mm F2.8 DG HSM은 마운트 연결부, 매뉴얼 포커스링, 줌링, 커버 연결부에 특수 실링 처리하여 매우 효과적인 간이 방진 방적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어떠한 날씨와 환경 속에서도 매우 효과적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발수, 발유 코팅을 전면 렌즈에 적용함으로써 렌즈 보관 및 클리닝이 용이하다.
 

시그마 Art 14-24mm F2.8 DG HSM 렌즈의 국내 정식 발매일과 가격은 미정이며, 더 자세한 렌즈 정보는(http://www.sigma-glob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