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뮤지엄의 2018년 첫 전시, 오는 4월 부터 10월까지

디뮤지엄은 오는 2018년 4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날씨의 다양한 요소를 사진, 영상, 설치작품을 통해 감각적으로 경험하는 전시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를 개최한다.

전시는 이러한 날씨의 요소들—햇빛, 눈, 바람, 뇌우 등 을 매개로 잠재되어 있던 우리의 기억과 감성을 깨워줄 세계적 아티스트 20여 명의 사진, 영상, 사운드, 설치작품을 소개한다. 

전시에는 마틴 파(Martin Parr)부터 울리히 포글(Ulrich Vogl)까지 세계적인 아티스트 20여 명이 참여한다.

시대를 통찰하는 유쾌한 거장 마틴 파(Martin Parr)부터 도시 속 자연을 독특한 시선으로 세밀하게 포착하는 요시노리 미즈타니(Yoshinori Mizutani), 일상의 오브제로 낭만적 순간을 재현하는 울리히 포글(Ulrich Vogl)까지 감수성의 역사와 함께 작가들의 영감이 되어온 날씨를 다각적으로 선보인다.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전시는 날씨의 면면을 예술가 특유의 시선과 상상력을 더해 담아낸 작품들 사이를 거니는 경험을 통해 관객 각자의 기억과 감각을 깨우는 경이로운 순간을 선사할 것이다. 더불어, 디뮤지엄은 일상의 소소한 순간에서도 행복을 추구하는 오늘의 우리에게 매일의 순간들이 지닌 특별한 가치를 발견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