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MA 공식 수입사인 세기P&C가 시그마의 새로운 풀프레임 렌즈인 A 105mm F1.4 DG HS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2년 Art 35mm F1.4 DG HSM 렌즈를 발매한 이후, 대구경 F1.4 렌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해왔다. 여기에 새로운 Art 105mm F1.4 DG HSM을 더해 총 9개(풀프레임 바디용 6개, APS-C 바디용 3개)의 F1.4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SIGMA가 설계한 이 모든 렌즈들은 광학 수차를 최소화시켜 뛰어난 해상력을 자랑하고 콘트라스트가 선명한 이미지를 선사하며, F1.4 Art 시리즈 중에서 최장 초점거리를 가진 렌즈로써 최고 수준의 해상력과 함께 아름다운 보케 효과를 눈으로 즐길 수가 있는 렌즈다.

 

또한, 뛰어난 조리개에 F1.4의 밝은 중망원 성능을 실현하기 위해 3매의 FLD글래스, 2매의 SLD 글래스에 1매의 비구면 렌즈를 포함한 12군 17매의 렌즈를 적용해 충분한 주변부 광량과 동시에 색수차를 최소화하여 뛰어난 해상력을 선사한다.

 

후드는 플라스틱이 아닌, 비행기 내/외부에 사용되는 CFRP(탄소섬유 보강 프라스틱)을 채용하여 가벼우면서 내구성이 뛰어나고 전용 보호 커버로 렌즈를 쉽게 촬영하는 동시에 핸드헬드 촬영이 가능하다.

 

풀프레임 Sony E 마운트에 대응하며 마운트 컨버터 MC-11이 필요하지 않으며, 손떨림 방지 기능, 렌즈 수차 보정 기능과 완벽히 호환되기 때문에 기존 소니 유저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이전에 MC-11으로는 사용할 수 없었던 소니의 연속 AF를 지원해 촬영 범위를 확장했고 현재 Sony E 마운트 전용 Art 14mm부터 135mm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렌즈의 발매를 예정하고 있다.

 

캐논 유저들에게 사용 편의를 제공하고자 ‘렌즈 내 수차 보정 기능’(비네팅,색수차 보정,왜곡 보정 등)을 지원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범용적인 사용을 위해 마운트 연결부, 매뉴얼 포커스링, 줌링, 커버 연결부에 특수 실링 처리했다.

 

SIGMA 마케팅 담당자는 “A 105mm F1.4 DG HSM 렌즈는 in focus의 선예도가 샤프하고, out focus 주변은 원색 그대로를 유지하면서 아름다운 보케 효과를 제공하여 인물 촬영에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며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렌즈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IGMA Art 105mm F1.4 DG HSM 렌즈의 국내 정식 발매일과 가격은 미정이며, 더 자세한 렌즈 정보는 시그마 페이지(http://www.sigma-glob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