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는 엔트리 미러리스 카메라의 신제품 파나소닉 ‘루믹스(Lumix) DC-GF10(이하 루믹스 GF1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나소닉 루믹스 GF10은 이전 모델인 루믹스 GF9의 장점인 셀카 촬영 기능을 더욱 강화한 모델로 셀카에 최적화된 180° 틸트 LCD 및 셔터 모드와 바디 상단 측면의 Fn3 버튼을 셔터로 활용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기존의 셀카 촬영시 왼손으로만 촬영이 가능했던 셀카 기능을 오른손으로도 촬영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여 혼자 또는 여럿이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는데 용이하다. 또한 240g(Body)의 경량화 설계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은 사용자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파나소닉 루믹스 GF시리즈의 셀프 촬영 기능은 유명하다. 이번 GF10 역시 셀프 촬영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4K 포토 셀프 촬영 모드를 사용하면 연속촬영으로도 4K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촬영하고 원하는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셀카에서도 와이드 앵글이 가능해졌다. 기존의 4K 연사는 화각이 좁았지만, 루믹스 GF10의 4K 셀프 모드로 촬영하면 크롭하지 않고 24mm 상당의 화각을 그대로 촬영할 수 있으며, 파노라마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야경 셀프 카메라 모드는 셀프 모드로 밤에 촬영할 경우 여러 장의 사진을 합성하는 동시에 인물을 플래시로 밝게 촬영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생생하게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전 파나소닉 GF 시리즈와 동일하게 파나소닉 루믹스 GF10은 자체 포토샵 기능으로 민낯도 완벽한 셀카 촬영이 가능하다. 피부톤을 화사하게 보정하는 ‘소프트 스킨 모드’와 10단계 ‘슬리밍 모드’는 피사체의 얼굴 선을 10단계로 나누어 가늘게 수정할 수 있다. 인물을 부각시켜주는 배경 제어 모드는 배경을 명확하게 또는 흐리게 조절 할 수 있으며, 촬영 후 메이크업 리터치(Make-up Retouch) 기능으로 기초, 입술, 뺨 및 아이새도의 색상을 선택하여 사진을 꾸밀 수 있다. 디자인 측면의 루믹스 GF10은 기존 GF9의 장점인 초경량 무게의 안정적인 가죽 질감의 그립감과 누구나 매칭이 잘 어울리는 스타일리쉬한 컴팩트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고, 추가로 카메라 전면에 손가락 그립이 좋도록 약간의 변화를 주어 사용자에게 더욱 쾌적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파나소닉 루믹스 GF10은 약 1600만 화소 ‘Live MOS 센서’와 ‘New 비너스 엔진’을 탑재하여 초고화질 해상도를 자랑한다. ‘로우패스 필터(Low Pass Filter)’를 제거한 ‘Live MOS 센서’를 채택하여 미세한 패턴을 촬영 시 생기기 쉬운 모아레 현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초고화질 촬영을 구현한다. 또한, 디테일 재현 필터, 3차원 색상 컨트롤, MNR(Multi Noise Reduction) 등의 기능을 탑재하여 보다 선명하고 디테일한 화질을 구현한다.

 

사진 촬영 기능 뿐만 아니라 파나소닉의 루믹스 GF10은 고화질 비디오 녹화 기능 역시 탁월하다. Full HD보다 4배 더 큰 3840X2160 해상도와 4배 더 많은 픽셀로 4K 동영상을 지원한다. 또한 ‘4K 일괄 저장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최대 5초간 촬영된 4K 포토 동영상의 전체 프레임을 통째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4K 연사, 4K 연사(S/S), 4K 사전 연사 등 3가지 모드를 제공하며, 고속 연사 이후 빠른 저장이 가능하여 결정적인 순간을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또한 파나소닉만의 DFD(Depth From Defocus) 기술은 렌즈의 광학 데이터를 활용해 피사체와의 공간 거리를 빠르게 인식한다. 루믹스 GF10은 초당 5.8프레임의 AF 속도와 초당 4프레임의 AF 추종을 제공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포착이 가능하다. 또한 ‘포스트 포커스’ 기능과 ‘포스트 스태킹’ 기능을 통해 촬영 후 초점과 심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필터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컨트롤’ 기능은 22가지 필터 효과를 통해 일상적인 장면을 후보정 없이 감성적으로 표현 할 수 있다. ‘RAW 편집’ 기능은 컴퓨터가 아닌 카메라 내부에서 RAW이미지의 화이트 밸런스, 노출 보정, 명암 보정 등의 조정이 가능하다. 파나소닉 루믹스 GF10의 색상은 블랙, 실버, 오렌지, 핑크 총 4가지이며, 가격은 679,000원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