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만드는 공동의 작업이다. 세부 분야로 연출과 촬영, 편집으로 나뉘는데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편집 분야다. 영화에서 편집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촬영감독이 촬영한 장면을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연결시키는 일을 담당하며, 더 나아가 오디오의 소리를 조절하거나 색보정을 담당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편집자가 사용하는 편집 프로그램은 우리가 알고 있는 프로그램과 어떤 점이 다른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표적인 편집 프로그램 VEGAS Movie Studio이다.

 글 김현철 기자 사진 제공 DVNEST

 

VEGAS MOVIE STUDIO는?

VEGAS Movie Studio는 현장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편집프로그램 중 하나로, 비디오와 사진, 오디오, 그래픽 등을 활용해 전문적인 영상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향상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작업 효율을 올리고 무엇보다 간편한 사용을 통해 작업 시간을 단축했다. Jumpstart 템플릿과 빠른 대시보드를 사용해 빠른 편집이 가능하고 PIP 시퀀스와 분할 화면 효과를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다. PIP는 재생되는 영상에 다른 하나의 영상이 같이 재생되는 효과로 ‘장면 속에 장면’이라고 불린다. 이러한 효과들로 보는 이에게 재미와 이목을 끄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VEGAS Movie Studio는 하드웨어 가속을 통해 동영상이 공유되는 YouTube와 Facebook용 MP4 파일을 제작할 수 있다. 또 Boris FX 및 HitFilm 플러그인 효과와 비디오 필터, iZotope의 노이즈 감소 기능으로 일반 영상 프로젝트에서 보다 전문적인 작업을 통해 고품질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MOVIE STUDIO 15의 비디오 편집 주요기능

Movie Studio 15의 모든 도구는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위해 눈에 띄고 이해하기 쉽도록 현대적인 방식의 인터페이스로 구성됐다. 필요한 도구를 손쉽게 찾아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익숙해지면 직관적인 작업으로 즉시 도구를 찾아 수행할 수 있다. 다크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눈에 피로감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색보정에 도움을 준다. 또 Movie Studio 15만의 명확하고 간결한 퀵 스타트 대시보드를 사용해 신속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편집 파일을 가져와 제목과 그래픽 그리고 필터와 효과를 간단히 삽입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Movie Studio 15는 NVIDEA 또는 Intel QSV 장비를 가진 컴퓨터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사용해 빠른 렌더링 속도로 완성된 최종 영상을 온라인 채널에 게시할 수 있다.

 

MOVIE STUDIO 15 플래티넘 포함기능

Movie Studio 15 플래티넘은 Movie Studio 15가 가진 기존의 기능과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편집을 하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생기기 마련이다. Movie Studio 15 플래티넘은 작업 공간에 따라 여러 작업 영역을 불러오거나 삭제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작업공간을 재정의 할 수 있다. 그밖에 비디오 프리뷰 창에서 직접 WYSIWYG 컨트롤을 사용해 PIP 효과를 만들 수 있으며 분할화면 역시 자르기 플러그인을 적용한 후 적용된 영상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MOVIE STUDIO 15 스위트 포함기능

Movie Studio 15 스위트는 Movie Studio 15의 가장 상위 버전으로 전문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Jumpstart Templates, VOL.1을 VEGAS Movie Studio용으로 개발하면서 하단 배경과 YouTube 스타터 키트 등 다양한 컬렉션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다. 그리고 iZotope를 통해 사운드를 조절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스펙트로그램의 오디오 스펙트럼으로 바람이나 거리 소음 같은 미세한 소리를 식별해 수정할 수 있다. Movie Studio 15 스위트는 필터 및 영상 이펙트 업계를 선도하는 Boris FX의 Continuum Film Style Unit을 사용해 시청자에게 할리우드 영화를 보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