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카메라는 오랜 전통과 기술력으로 명성을 쌓아온 브랜드다. 혁신적인 광학기술로 다양한 카메라와 렌즈를 개발해 왔으며, 그 중 라이카 렌즈는 브랜드의 명성과 높은 기준을 세우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 실용적이고 콤팩트한 라이카 렌즈는 '명품렌즈'로 불리며 우수한 콘트라스트로 아름다운 연출을 표현했고,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을 잘 포착해 사용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라이카만의 자연스러운 색감과 부드러운 느낌으로 시네 렌즈에 기준을 세운 Summicron-C 렌즈와 독창적인 표현을 가능하게 만드는 Macro Lux 디옵터를 소개한다.

글 김현철 기자 사진 제공 고일

 

라이카만의 부드러운 룩을 살린 Summicron-C 렌즈

Summicron-C 렌즈 11종의 모습
Summicron-C 렌즈 11종의 모습

Summicron-C 렌즈는 라이카 Summilux-C 렌즈를 디자인하고 제조한 CW sonderoptic이 발표한 단 렌즈다. 총 11개의 렌즈로 구성된 Summicron-C 렌즈는 최대 조리개 값 T2.0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촬영이 가능하다. 전 렌즈군 95mm 구경을 사용하며, PL 마운트 형식을 가진다. Summicron-C 렌즈는 포커스와 아이리스 기어의 위치를 동일하게 설계해 렌즈 마운트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영화촬영 목적으로 제작된 Summicron-C 렌즈는 기존 34mm의 이미지 서클에서 더욱 커지고 넓어지면서 초점을 프레임 코너까지 유지할 수 있다. 또한 RED Epic Dragon 6K의 큰 센서를 채용해 디테일적인 요소를 유지하고 인물 촬영 시 부드럽고 매끄러운 톤을 선보인다. Summicron-C 렌즈는 Summilux-C 렌즈 룩의 느낌을 많이 받아오면서도 자연스러운 포커스 이동과 정확한 색상 렌더링, 깊이감이 느껴지는 영상을 구현해내며 시네 렌즈의 또 다른 기준을 세웠다. 후반 색보정을 위해 더 많은 작업 범위를 허용하게 영상을 입체적이고 생기있게 담아내며 블록버스터 장편 영화는 물론 대규모 TV쇼에 적합한 모습을 보여주는 미래지향적 렌즈다.

 

#Summicron-C 렌즈 스펙

 

15mm

18mm

21mm

25mm

29mm

35mm

40mm

50mm

75mm

100mm

135mm

무게

1.8kg

1.3kg

1.3kg

1.5kg

1.3kg

1.3kg

1.3kg

1.5kg

1.2kg

1.2kg

1.8kg

클로즈 포커스

0.3m

0.3m

0.3m

0.3m

0.3m

0.36m

0.45m

0.6m

0.8m

1.0m

1.5m

길이

118mm

101mm

118mm

렌즈 마운트

PL – Stainless steel

조리개

T2.0 – T22, fully closed

이미지 서클

36mm

앞지름

95mm

 

렌즈의 독창적인 운용을 가능하게 하는 Macro Lux 디옵터

Summicron-C 렌즈와 Macro Lux 디옵터
Summicron-C 렌즈와 Macro Lux 디옵터

2016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 방송 장비 전시회에 소개된 Macro Lux 디옵터는 기존 렌즈와 함께 사용되는 +1 디옵터로 영상적인 요소에서 독창적인 표현과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Cine Macro Lux 디옵터는 2매의 렌즈를 채용해 이미지 손상이나 왜곡을 억제하도록 설계했으며, 스크루를 이용해 렌즈 탈부착을 용이하게 했다. Cine Macro Lux 디옵터는 얕은 심도에서 최대 성능을 발휘하는데, 초점을 부드럽게 만들어 입체적인 요소를 증폭시키고 부드러운 질감을 구현한다. 또한 포커스 인과 아웃 점을 길고 부드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제작해 자연스러운 포커스 이동이 가능하다. 접사 촬영 시에는 원거리 초점을 더 흐리게 만들어 피사체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 Cine Macro Lux 디옵터는 Summilux-C 렌즈와 동일한 유리와 코팅을 사용해 디테일을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킨톤을 부드럽게 잡아줘 고품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게 도와준다. 여기에 여러 장을 겹쳐서 사용해도 노출이나 선예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으며, 매트박스 클램프에 결합하거나 초점거리를 더 짧게 하기 위해 추가로 부착하기도 한다. Cine Macro Lux 디옵터는 95mm 구경을 가지고 있어 일반적인 구면 렌즈와 아나모픽 렌즈, 줌 렌즈에서 사용 가능하다.

위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주)고일(www.koilmall.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