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에서 출시한 AF 렌즈는 소니 FE 마운트를 채용한 AF 14mm F2.8 FE, AF 35mm F2.8 FE, AF 35mm F1.4 FE, AF 50mm F1.4 FE 4종과 최근 캐논 마운트로 출시한 AF 14mm F2.8 EF까지 총 5종이다. 삼양 렌즈의 수동 렌즈의 해상력과 화질은 이미 정평이 나 있다. 이를 그대로 물려받은 삼양의 AF 렌즈의 실 사용기가 궁금하다면 이번 체험기를 주목해 보자. 이번 체험기는 일반 유저들이 직접 삼양 AF 렌즈로 촬영한 사진과 함께 솔직담백한 소감이 적혀 있다.

 

자료제공 삼양옵틱스  정리 이상민 기자

 

AF 14mm F2.8 EF

사용바디 - 1DX MARK II, 5D MARK IV

서영민

"빠르고 정확한 AF.

우수한 주변부 해상력과 왜곡 억제력."

 

AF 35mm F1.4 FE

사용 바디 - a7R II

박정식

"좋은 렌즈는 굳이 꼼꼼하게 분석하지 않아도 그냥 촬영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삼양 AF 35mm F1.4 FE도 그런 렌즈 중의 하나임을 바로 알 수 있더군요.

지금까지 나온 삼양 AF 렌즈 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은 렌즈입니다."

 

AF 50mm F1.4 FE 

사용바디 - a9

김세훈

"좋은 화질.

휴대하기 편한 작은 크기.

결과물이 돋보이는 깔끔한 배경 흐림."

 

 

사용바디 - a7 ll

김재윤

"밝은 조리개를 가진 렌즈를 처음 사용해봤는데 낮은 조리개에서 오는 심도의 표현과 어두운 환경에서도 노이즈 없는 깔끔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단렌즈라 그런지 해상력도 정말 뛰어나서 디테일이 살아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AF 14mm F2.8 FE

사용바디 - a7 II

한상렬

"여행에 단 하나의 렌즈가 허락된다고 한다면, 삼양의 14mm를 선택할 만큼 탁월한 AF 성능과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삼양의 광학기술에 AF라는 편리함까지 더해 사진을 찍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풍경을 담아내는 능력은 다른 고가의 렌즈와 비교를 해도 부족함이 없는 렌즈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

 

AF 35mm F2.8 FE

사용바디 -  a7R II

김진호

"가벼워서 들고 나가는 데 있어서 부담이 없어 좋았습니다. 특히 간단한 외출 시에는 항상 휴대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작지만, 좋은 사진을 찍기에는 충분한 퀄리티를 보여줘 만족스러웠습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