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Culture
후지필름, 용산 아이파크몰에 최대 규모 매장 열어체험, 전문 상담부터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 지원
후지필름 용산점 전경

글·사진 김유미 기자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가 지난 2월 26일 용산에 위치한 아이파크몰에 후지필름 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 후지필름 용산점 ‘즐거운 카메라’는 제품 체험부터 전문 상담, 구매까지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 매장이다.

이번에 신설된 후지필름 용산점은 아이파크몰 지상 5층에 약 30평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매장 입구를 들어서면 X 시리즈와 GFX 시리즈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X-H1과 같이 최근 출시된 제품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동시에 후지필름 G 포맷 카메라를 공식적으로 접할 수 있다는 점이 용산 매장의 큰 특징이다.

 

X 시리즈뿐만 아니라 GFX 시리즈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매장 내부 '갤러리 월'에서 후지필름 카메라로 촬영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중앙에는 X 마운트 미러리스와 렌즈, 안쪽으로 G 마운트 제품과 액세사리가 진열돼 있고 한 편에는 시험 촬영을 위한 각종 소품이 비치되어 있다. 특별히, 매장에 전시 공간 ‘갤러리 월(GALLERY WALL)'이 마련돼 있어 사진 관람도 가능하다. 전시된 작품은 전문 사진가와 후지필름 유저가 촬영한 사진으로 작품과 함께 사용 기종이 기재돼 있어 관람객의 이해를 돕는다.

더불어 후지필름 용산점은 전문 교육을 받은 어드바이저가 있어 제품 사양에 관한 내용을 포함해 사용법, 용도별 제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후지필름 제품과 관련된 프로모션과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점은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한편, ‘즐거운 카메라’는 전자제품의 메카 용산에 상륙한 첫 후지필름 매장으로 보다 많은 유저와 사진 문화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오픈됐다. 후지필름이 지속적으로 고객 중심의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신설 매장을 통해 많은 고객이 사진을 즐길 수 있는 공유의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후지필름 용산점 ‘즐거운 카메라’ 김태복 팀장 인터뷰

 

후지필름 용산점 김태복 팀장

 

후지필름 용산점 매장 ‘즐거운 카메라’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카메라는 2010년에 처음 오픈한 카메라 매장입니다. 현재는 후지필름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여기 있는 직원 대부분이 10년 이상의 카메라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베테랑 전문가들이기 때문에 고객 분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매장입니다. 또 직접 렌즈를 마운트하고, 찍어볼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체험해보기 위해 방문하는 유저들이 많은가요?
신제품이 나오면 체험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매장을 찾습니다. 또한 좋아하는 제품이 있으면 구매 전에 테스트하고 만져보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 분들이 많습니다.

용산점의 차별화된 점이 있다면.
후지필름 매장 중에서는 최대 규모를 갖추고 있고, 오픈 몰에 들어온 첫 매장입니다. 전문 어드바이저의 인원이 가장 많아 어떤 상황에서도 고객 분들에게 응대해드릴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상담과 더불어 최신 뉴스와 제품을 접하고,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저희 매장의 장점입니다.

용산점이 지향하는 방향성과 목표가 궁금합니다.
후지필름 카메라를 많이 홍보하고, 신규 유저를 늘리는 것입니다. 후지필름을 아직 모르는 분들에게 홍보하고 알리는 것. 그것이 가장 큰 맥락입니다. 신규 유저를 창출하고 보다 많은 후지필름인, 즉 후지피플을 늘리는 것이 저희 매장의 목표입니다.

방문객들에게 어떤 매장으로 인식되었으면 하나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친절한 매장’으로 인식되는 것입니다. 후지필름의 모든 제품을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매장. 또 구매도 가능한 매장. 이 모든 것에는 친절이 바탕이 되어야 고객과 신뢰를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에게 어드바이스를 해드리고, 구매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또한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해서 도움을 드리는 것이 저희의 역할입니다.

 

후지필름 용산점의 위치는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현대아이파크몰 디지털관 5층 124~128, 132~136호. 영업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주말은 7시 30분까지다.

 

김유미 기자  yu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