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유럽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TIPA 어워드 2018(TIPA Award 2018)'에서 6관왕을 달성했다.

 

‘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 어워드’는 1991년 시작 이래 해마다 유럽 각국에서 발표된 사진, 영상 관련 제품 중 혁신성, 최신 기술력, 디자인, 사용 편의성 등을 평가해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캐논은 이번 어워드에서 ▲베스트 풀프레임 DSLR 전문가(EOS 6D Mark Ⅱ) ▲베스트 DSLR Enthusiast(EOS 200D) ▲베스트 CSC Enthusiast(EOS M50) ▲베스트 프로페셔널 콤팩트 카메라(Powershot G1 X Mark Ⅲ) ▲베스트 DSLR 프라임 렌즈(EF 85mm f/1.4L IS USM) ▲베스트 포토 이노베이션(SPEEDLITE 470EX-AI)의 총 6개 제품이 각 부문에서 최우수 제품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EOS 6D Mark Ⅱ는 세계 최경량의 풀프레임 DSLR 카메라로, “하이 아마추어와 기동성이 좋은 서브 풀프레임 카메라를 원하는 프로에게 모두 적합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베스트 풀프레임 DSLR 전문가 부문에 선정됐다. 약 2,62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고품질의 이미지를 구현하고 상용감도 ISO 100-40000의 고감도 저노이즈를 실현했다. 복잡한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출하는 올크로스 45 포인트 AF 시스템’과 라이브 뷰 AF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가 탑재된 점이 호평을 받았다.

 

베스트 DSLR Enthusiast 부문의 수상 제품인 EOS 200D는 약 406g으로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DSLR 카메라다. 캐논 독자 규격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 가 탑재돼 라이브 뷰를 사용해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시 끊김없고 정확한 AF 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회전형 풀터치 LCD로 촬영 구도가 편리한 점 등이 TIPA 어워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베스트 미러리스 CSC Enthusiast 부분에 수상한 EOS M50은 EOS M 시리즈 최초의 4K 미러리스 카메라다. 약 2,410만 화소의 APS-C 사이즈 CMOS 센서와 캐논의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 8(DIGIC 8), 보다 진화된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 등의 탑재로 해상력, AF 검출, 동체 추적 능력 등 이미징 성능이 전반적으로 향상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4K 24p의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과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이미지가 자동으로 전송되는 기능을 최초로 적용,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바로 스마트폰을 통해 SNS 업로드 및 공유가 가능하다.

 

베스트 프로페셔널 콤팩트 카메라로 선정된 캐논 ‘파워샷 G1 X Mark Ⅲ’는 TIPA 심사위원들로부터 APS-C 사이즈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음에도 휴대성이 좋아 하이 아마추어나 프로 작가의 여행용 서브 카메라로 추천할 만한 제품으로 평가됐다. 캐논 콤팩트 카메라 최초 약 2,420만 화소의 APS-C 사이즈 CMOS 센서를 장착해 뛰어난 화질을 표현하며, 더 커진 이미지 센서 크기에도 무게는 약 375g에 불과해 휴대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듀얼 픽셀 CMOS AF를 탑재해 빠르고 정확한 AF와 추적 능력을 갖췄다.

 

베스트 DSLR 프라임 렌즈 부문에 선정된 ‘EF 85mm f/1.4L IS USM’은 적절한 원근감으로 인물촬영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85mm의 화각을 갖춘 대구경 단초점 렌즈다. TIPA 심사위원단은 f/1.4의 밝은 조리개 값을 통해 촬영의 폭을 한층 넓혔으며 약 4스톱의 손떨림 방지 IS(Image Stabilizer)‘가 탑재돼 광량이 적은 상황에서도 흔들림을 최소화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SPEEDLITE 470EX-AI’는 세계 최초 AI Bounce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플래시로 베스트 포토 이노베이션 부문에 선정됐다. 피사체와의 거리와 천장 높이를 스스로 판단해 최적의 바운스 촬영 각도가 되도록 헤드 방향을 자동 조절하는 AI.B(자동 바운스) 기능을 갖춰 인물 촬영 시 별도의 노하우 없이도 사용자가 간편하게 플래시를 활용할 수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