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Culture
[사진추가예정입니다.]사진가 65명의 렌즈테크닉을 한 권에 쏙!

카메라 전문 서적 출판사 정원그라피아가 프로 사진가 65명의 렌즈 테크닉을 모은'사진가 65인의 렌즈 테크닉’을 출간했다. 렌즈의 능력을 잘 활용하면 사진가가 의도한 다양하고 멋진 표현이 가능해진 시대에,‘사진가 65인의 렌즈 테크닉’은 DSLR의 최대 장점인 렌즈교환에 중점을 맞춰 각각의 렌즈가 가진 능력을 최상으로 발휘할 수 있는 팁을 알려준다.  

글 조원준 기자

‘사진가 65인의 렌즈 테크닉’은 렌즈 선택부터 설정 그리고 현장에서 적용하는 법까지 프로 사진가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유용한 테크닉을 일러스트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 책은 총 5가지의 주제로 구성됐으며 배경 흐림 효과와 원근감, 초점을 맞추는 법, 보케 등 기초 테크닉은 물론 광각, 표준, 매크로, 대구경 및 망원 등 각 렌즈의 특징을 이해하고 촬영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테크닉을 제공한다. 

책은 14mm부터 1000mm의 다양한 화각대에 맞는 촬영법을 제시한다. 예를 들면 14mm의 초점거리로 산의 정상을 왜곡시키지 않고 웅장한 규모를 표현하는 법, 51mm 전후의 표준 화각대로 여행지의 현장감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매크로 렌즈 120mm편은 꽃의 물방울을 크고 아름답게 촬영하는 법, 대구경 렌즈 편에서는 부드러운 반딧불이의 빛을 F1.4로 빛망울처럼 묘사하는 방법이 나온다. 후반부로 갈수록 망원역에 가까워지는데 망원렌즈를 활용한 동물의 포트레이트 촬영, 무리의 밀집감 표현 등 다양한 렌즈에 따른 촬법을 예시 사진과 함께 풀어낸다.  
자세한 설명을 쉽고 친절하게 풀어내기 위해 다양한 일러스트를 사용, 독자들이 전문적인 내용을 재미있게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눈에 띈다. 아울러 Q&A 형식의 설명과 전문 사진가들의 칼럼 또한 독자에게 다채롭게 다가오기에 충분하다. 

정원그라피아는 ‘사진가 65인의 렌즈 테크닉’을 통해 렌즈에 대한 각각의 특성을 파악해 두려움없는 촬영을 맘껏 누려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진가 65 인의 렌즈 테크닉’은 전국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yes24를 비롯한 온라인 서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책 정보>

저자 임프레스 재팬
출판사 정원그라피아 
페이지 172쪽
발행일 2018년 1월 25일
문의 정원그라피아, 02-6464-7500
가격 20,000원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