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취미로 즐기는 우리에게 있어서 삼각대는 기본적으로 저속의 셔터 스피드에서 흔들림이 없는 사진이나 영상을 얻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가끔은, 휴대성의 불편함으로 인해서 번거로운 존재로 전락하기도 하지만 삼각대의 다양한 기능과 함께 조금 더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희망한다면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으로 우리의 사진 장비에 추가되어야 한다. 특히,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에 대부분 탑재된 동영상과 파노라마 기능들의 원활한 사용은 물론이고 정확한 초점과 구도, 저감도의 고화질 이미지, 접사와 다중노출 등의 다양한 장르의 이미지들을 조금 더 쉽게 담아낼 수 있다. 즐거운 사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삼각대 Leofoto LS284C + LH40를 소개한다.

 

글·사진 정한진 정리 이상민 기자

 

우리에게 조금은 생소한 Leofoto

우리에게 조금은 낯선 삼각대, 볼 헤드 제조사 브랜드 Leofoto는 중국에서 사진 장비의 선도적인 전문 제조 업체 중 하나다. 사진 업계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삼각대부터 L 브라켓, 파노라마 헤드, 퀵 릴리스 플레이트, 퀵 릴리즈 클램프 등과 같은 다양한 사진 액세서리에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가벼운 카본 소재의 지지 하중 10kg의 삼각대와 지지 하중 8kg의 볼 헤드

Leofoto LS-284C 삼각대는 약 1.12kg의 무게와 함께 최소 444mm, 최대 1,523mm의 삼각대 높이를 가지고 있다. 또한, 트위스트 락 시스템이 적용된 4단의 다리와 함께 신속하고 편리한 버튼식 각도조절 방식을 통해서 25, 55, 85도로 조절이 가능하다. 볼 헤드 포함 약 1.237kg 정도로 가벼운 편에 속하면서도 최대 지지 하중은 10kg의 우수한 안정성까지 확보하고 있다.

LS-284C 삼각대의 상단부에 다양한 헤드 장착을 위한 마운트 플랫폼은 49mm의 직경을 가지고 있으며, 1/4”와 3/8” 겸용 볼트가 장착되어 있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삼각대 헤드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삼각대 마운트 플랫폼 하단에는 가방이나 무거운 물체를 걸어서 삼각대를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탈부착이 가능한 고리가 설치된 스크류 방식의 볼트와 산약용 고리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촬영 시 바닥과 튼튼한 밀착을 요구하는 삼각대 하단부에는 기본적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스크류 방식의 고무 패킹이 설치되어 있어 로우 앵글 촬영 시 다리를 편 상태에서도 바닥과의 안정적인 밀착이 가능하다.

함께 제공되는 볼 헤드 LH-40은 8kg의 지지 하중과 510g의 무게, 85mm의 높이로 쉽고 빠르게 카메라를 마운팅 할 수 있는 팬 디스크가 포함된 Arca-Swiss 방식의 퀵-릴리즈 클램프 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 볼 헤드와 비교해서 매우 낮은 볼 높이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 안정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LH-40 볼 헤드 몸통 전면에는 두 곳의 드롭 노치가 설치되어 있어 하나의 드롭 노치를 채용하고 있는 일반적인 볼 헤드와 비교해 보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다양한 촬영 포지션을 선정할 수 있다. 또한, LH-40 볼 헤드는 볼 헤드 성능의 기준이 되는 40mm의 볼 지름을 가지고 있어 망원 렌즈 사용 시에도 카메라의 처짐을 최소화한다. 플레이트는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Arca-Swiss 타입의 퀵 릴리즈 클램프가 장착되어 있어 유저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삼각대 전용 가방과 함께 다양한 악세서리가 포함된 기본 구성품

Leofoto에서 출시한 LS-284C 10x 카본 삼각대와 LH-40 볼 헤드의 기본 구성품은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매우 다양하면서도 유익한 기본 구성품을 포함하고 있다. 먼저, LS-284C 카본 삼각대의 기본 구성품으로는 10x 카본 파이버 삼각대와 함께 길이 조절과 탈부착이 가능한 센터 컬럼, 3개의 스파이크, 고리형의 멀티 툴, 검정색 산악용 고리, 총 4개의 육각 L렌치, 삼각대 전용 가방과 함께 영문 매뉴얼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LH-40LR 볼 헤드는 전용 파우치와 함께 비틀림 방지기능과 낙하 방지용 볼트가 설치된 도브테일 방식의 플레이트, 총 2개의 육각 L렌치가 포함되어 있다.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된 삼각대 전용 가방은 길이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착용법이 가능하다. 삼각대 가방 앞쪽에는 센터컬럼을 보관할 수 있는 주머니가 설치되어 있어 별도의 액세서리도 수납이 가능하다.

 

마치며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Leofoto LS-284C 10x 카본 삼각대와 LH-40 볼 헤드는 최고의 사진을 위해 사진에만 집중하는 진짜 사진가와 함께하는 우직한 동반자로서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고가의 제품들과 비교하더라고 절대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