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키나, FíRIN 20mm F2 FE AF /사진=KPP 제공
토키나, FíRIN 20mm F2 FE AF /사진=KPP 제공

Tokina는 5일 소니의 미러리스용 프리미엄 렌즈 시리즈인 FíRIN의 두번째 버전인 FíRIN 20mm F2 FE AF를 발매했다.

'진실'을 뜻하는 아일랜드의 옛 단어 파이린의 변형으로 토키나는 미러리스 카메라로 촬영한 모든 이미지가 그 자체로 진실된 순간이 될 것이라는 것의 의미로 '피린'이라 칭하였다.

무게와 크기 면에서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에 맞게 설계된 빠르고 넓은 각도의 렌즈로 작고 가벼운 구조에서 나오는 뛰어난 광학적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촬영 시 렌즈와 카메라 본체 사이의 절묘한 균형을 느낄 수 있다. MF 모델의 기본적인 개발 개념을 유지하면서 사진 작가에게 완벽한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카메라의 자동 초점 및 기타 기능과 호환된다.

FíRIN 20mm F2 FE AF는 풀 프레임 소니 E마운트를 위한 기존의 FíRIN 수동렌즈의 오토 포커스 버전이다. 소니 E-mount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고 MF모델과 동일한 광학 성능으로, 최종 사용자가 촬영 목적과 스타일에 따라 MF와 AF를 선택할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 풀프레임 카메라 센서에 최적화된 광학 디자인은 2매의 비구면 렌즈와 3매의 초저분산 렌즈의 완벽한 설계로 왜곡을 비롯해 모든 렌즈 수차를 최소화 했다.

AF드라이브 시스템을 위해 반응이 빠르고 조용한 링 타입의 초음파 모터를 사용 GMR센서의 AF와 결합되어 빠르고 정확한 초점을 맞출 수 있고, Fast Hybrid AF시스템 및 모든 AF기능 설정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일반적인 E-mount AF렌즈와 동일한 AF성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정밀한 수동 초점 조정도 가능하다. 또한 초점 거리 데이터를 전송함으로써 카메라의 In-Body Image Stabilization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주요특징

∙ 비구면 렌즈 2매, 초저분산 렌즈 3매를 최적으로 배치한 11군13매의 구성

∙ 원형 초음파모터 채용으로 고속, 고정밀의 포커스 구현

∙ 풀프레임 미러리스 전용설계로 대구경 초광각 렌즈 이면서 컴팩트한 크기 실현

∙ 각종 수차의 최소화로 높은 해상력과 콘트라스트로 풍부한 계조의 사진 표현

∙ 주변부 화질 및 광량 저하, 왜곡현상, 색 수차 최소화 실현

6월5일 발매로 가격은 1,099,000원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