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라이팅을 주제로 제품 및 인테리어 라이팅 기술과 노하우 공유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오는 7월 7일(토) 강남구 신사동 스튜디오 성수에서 스튜디오 라이팅 노하우를 배우는 ‘CPS 워크샵: 스튜디오 라이팅 A to Z’을 진행한다. 

CPS 워크샵은 캐논 제품을 사용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사진 및 영상 관련 최신 지식과 촬영 기법을 나누는 교류의 장으로, 스튜디오 라이팅∙디지털 사진의 컬러 보정∙4K 동영상 활용 등 현업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촬영 및 보정 기술을 주제로 다룬다. 

오는 7월 7일(토) 열릴 CPS 워크샵에서는 ‘스튜디오 라이팅’을 주제로 다양한 제품 사진을 위한 자연스러운 스튜디오 라이팅 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스튜디오 성수(http://naver.me/FkTHaB5P)에서 강의와 시연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CPS 워크샵 강의는 캐논 스피드라이트 시스템 소개 및 스튜디오 라이팅 수업, 캐논 렌즈와 스피드라이트 제품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박광열 과장이 진행하는 ‘캐논 스피드라이트 시스템 소개' 는 캐논의 외장 플래시 라인업 소개와 함께 촬영 시 활용할 수 있는 사용팁과 신제품 기술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캐논 스피드라이트는 외장 플래시로 풍부한 광량을 이용해 넓은 범위에 빛을 조사하며, 빛의 각도를 상하 좌우로 바꾸고 여러 대의 플래시를 무선으로 동조시켜 입체적인 조명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두 번째 세션은 ‘자연스러운 스튜디오 라이팅 표현’이라는 주제로 그루비주얼의 대표이자 중앙대 사진학과 겸임 교수인 이종근 대표가 진행한다. 이종근 대표는 가전제품 광고부터 시작해 리빙 잡지의 에디토리얼 화보를 25년간 촬영하며 자연스러운 라이팅 표현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갖췄다. 

해당 강의는 인공 광원으로 자연광 느낌을 구사하는 방법부터 소형 제품이나 음식 사진 촬영 시 유용한 조명 테크닉, 가구와 같은 인테리어 제품 촬영 시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라이팅 노하우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현업 전문가의 실전 특강으로 다채로운 제품 촬영 및 라이팅 연출법과 관련된 새로운 테크닉을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번 CPS 워크샵은 오는 6월 26일(화)까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CPS 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평소에 제품 및 인테리어 라이팅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입력하고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CPS 워크샵은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한 특강을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며, 다양한 분야로 주제를 확대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공유의 시간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캐논 CPS 멤버십 및 CPS 워크샵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cpsMain)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캐논의 CPS(Canon Professional Service)는 캐논 제품을 사용하는 전문 사진작가 또는 영상 작가를 지원하는 활동이자 특별한 멤버십 서비스다. CPS 멤버들에게는 제품 구입 전 테스트를 포함해 수리 비용 할인, 긴급 백업, 보증기간 연장, 장비 이력 관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해외 여러 국가에서 운영 중인 서비스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2007년부터 국내에서 CPS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