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군들은 여전히 셀카를 찍을 때 증명사진처럼 어색한 표정을 짓고 있는가! 아직도 자신을 찍는 것에 두려움을 갖고 있는가! 아니면 아름다운 여성들의 인스타그램이나 기웃거리고 있는가!

Boys, be ambitious!

우리들도 충분히 아름답고 멋진 셀카를 남길 수 있다. 제군들을 위해 셀피 무식자에서 셀피 고수로 거듭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글·사진 이상민 기자

 

STEP 1. 카메라의 선택

전장에 나서려면 성능 좋은 총은 필수다. 마찬가지로 좋은 셀피를 남기려면 우선 셀카에 특화된 카메라를 선택해야 한다. 최근 파나소닉에서 출시한 루믹스 GF10은 이전 모델인 루믹스 GF9의 장점인 셀카 촬영 기능을 더욱 강화한 모델이다. 셀카에 최적화된 180° 틸트 LCD와 개선된 4K 포토 셀프 촬영 모드, 바디 상단 측면의 Fn3 버튼을 셔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셀카 촬영 시 왼손으로만 촬영이 가능했던 셀카 기능을 오른손으로도 촬영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이다.

남자는 핑크!

당신의 우람한 손안에 쏙 들어오는 240g의 경량화 설계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핑크색 GF10은 제군들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줄 것이다. 참고로 루믹스 GF10은 블랙, 실버, 오렌지, 핑크로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Step 2. 난... ㄱ ㅏ끔... 눈물을 흘린 ㄷ ㅏ...

제군들은 셀카계의 전설로 불리는 채연의 ‘눈물 셀카’를 기억하는가. 이런 위대한 셀카를 남기기 위해선 우선 자신에게 어울리는 표정과 세심한 셀카 각도가 필요하다.

일단 흔히 말하는 ‘얼짱 각도’를 기억하자. 정면샷보단 비스듬히 옆으로 서서 45° 각도 위로 카메라를 위치해 찍어보자. 사람의 얼굴은 좌우 비대칭이기 때문에 제군들의 좌, 우 중에 어느 쪽이 사진이 잘 나오는지 테스트해봐야 한다. 하지만 얼굴형에 따라 이런 ‘얼짱 각도’가 통하지 않을 때가 있다. 그렇다면 카메라와 정면으로 맞서야 할 때이다. 이때 턱을 살짝 올리고 눈을 지그시 뜨고 카메라를 응시하자. 그러면 좀 더 남성적이고 당당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각도와 표정을 찾지 못해 헤매는 제군들을 루믹스 GF10이 도와줄 것이다. 이 카메라는 셀피 촬영을 업그레이드시켜 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4K 포토 셀프 촬영 모드를 사용하면 연속 촬영으로 4K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촬영하고 원하는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다. 카메라를 들이대면 얼어붙는 제군들에게 동영상처럼 찍을 수 있는 4K 포토 셀프 촬영 모드는 상당히 도움이 된다. 또한, 셀카에서도 와이드 앵글이 가능해졌다.

기존 GF9의 4K 연사는 화각이 좁아졌지만, 루믹스 GF10의 4K 셀프 촬영 모드는 크롭되지 않고 화각을 그대로 촬영할 수 있으며, 파노라마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야경 셀프 카메라 모드는 셀프 모드로 밤에 촬영할 경우 여러 장의 사진을 합성하는 동시에 인물을 플래시로 밝게 촬영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생생하게 이미지를 제공한다.

 

Step 3. 보정 풀 가동!

샤워하고 난 뒤 하얀 수증기로 뒤덮인 거울 앞에 선 자신의 모습에 취한 적이 있는가? 하지만 그건 허상에 불과하다. 자고 일어나 화장실 거울 앞에 마주한 얼굴이 진짜 당신의 얼굴이다! 하지만 좌절할 필요는 없다. 오뚝한 콧날, 날카로운 턱선, 도톰한 입술, 사슴 같은 눈망울을 소유하지 못한 우리도 루믹스 GF10과 함께라면 인스타그램의 그들처럼 충분히 멋있어질 수 있다.

루믹스 GF10은 보기 고통스러운 우리의 민낯도 완벽하게 고쳐 줄 다양한 자체 포토샵 기능으로 무장했다. 피부톤을 화사하게 보정하는 ‘소프트 스킨 모드’와 10단계 ‘슬리밍 모드’는 피사체의 얼굴 선을 10단계로 나누어 넙치같이 옆으로 퍼진 얼굴을 갸름하게 수정할 수 있다. 배경을 흐리게 해 인물을 부각해주는 ‘배경 제어 모드’는 배경을 명확하게 하거나 흐리게 조절 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촬영 후 메이크업 리터치(Make-up Retouch) 기능으로 기초, 입술, 뺨 및 아이섀도의 색상을 선택하여 사진을 꾸밀 수 있다. 선크림 조차 바르지 않는 제군들도 이젠 남자 아이돌 같이 강렬한 메이크업을 루믹스 GF10를 통해 받을 수 있다.

 

Step 4. 진정한 셀기꾼으로 태어나다

제군들, 이제 거의 다 왔다. 몰라보게 달라진 셀피 능력을 뽐내고 싶다면 당장 SNS에 올려보자. 루믹스 GF10은 사진 파일을 번거롭게 옮길 필요 없이 바로 제군들의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다. 루믹스 GF10은 Wi-Fi 모드를 지원해 해당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과 연동돼 카메라의 사진 파일을 바로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보면서 모든 기능을 콘트롤 할 수 있고, 움직임을 감지해 촬영하는 점프샷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진정한 셀기꾼(셀카+사기꾼)으로 거듭나려면 수많은 촬영으로 쌓은 내공과 더불어 어디서든 당당하게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자신감이 가장 중요하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