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고연사와 4K 시대를 위한 초고속 SD 메모리카드 - ­­­소니 SF-G Series

차세대 SD 메모리카드 규격 UHS–II

UHS–II는 대용량 데이터를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저장하기 위한 SD 메모리카드의 새로운 규격이다. UHS-II의 최대 데이터 전송 속도는 312MB/s로, 기존 UHS-I의 최대 전송 속도인 104MB/s에 3배 이상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고해상도 초고속 연사 촬영과 대용량 4K 영상에 대한 요구가 늘면서, UHS-II를 지원하는 카메라 및 영상 촬영 기기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발맞춰 차세대 SD 메모리카드 규격인 UHS–II가 주목받고 있다.

 

풀프레임 초고속 연사 촬영을 극대화

UHS-II 규격의 SD 메모리카드 소니 SF-G 시리즈는 고성능 풀프레임 카메라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299MB/s의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이는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어 고해상도 풀프레임 카메라의 빠른 연사 촬영에서 그 빛을 발한다. 메모리에 저장되는 시간을 단축해 초고속 연사 촬영을 끊김없이 오래 지속할 수 있고, 메모리 저장을 위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작업 속도를 빠르게 하는 탁월한 읽기 속도

SF-G 시리즈가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를 읽어내는 속도는 300MB/s로 SD 메모리카드 중 가장 빠른 읽기 속도를 보인다. 대용량 이미지는 물론 4K 영상 데이터를 신속하게 PC나 노트북으로 전송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4K 영상 녹화를 위한 이상적인 성능

UHD(4K)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UHD는 FHD보다 4배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하는 만큼 일반 SD 메모리카드로는 대용량의 4K 영상을 녹화하기 힘들다. 그래서 더 빠르고 큰 용량의 메모리카드가 필요하다. 100Mbps에 이르는 빠른 속도로 4K 영상도 안정적으로 녹화할 수 있는 SF-G 시리즈는 UHS Class3를 지원하며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대용량 4K 영상 데이터를 막힘 없이 저장할 수 있다.

 

프로를 위한 강한 내구성

SF-G 시리즈는 보다 강인한 내구성과 신뢰성을 보인다. 수심 1m 이내의 물속에서 약 30분간 견딜 수 있는 방수 기능을 보여준다. 영하 25도에서 영상 85도의 다양한 환경은 물론, 국제 표준 엑스레이(ISO 7816-1) 투시에도 견디는 내구성을 보인다. 또한, 약 1만 회 슬롯 탈착과 1.5m 자유낙하 실험에도 통과해 그 어떤 상황에서도 메모리 카드의 데이터를 든든히 지킬 수 있다.

 

UHS-II SD 카드리더기 MRW-S1

UHS-II 규격의 빠른 읽기 속도를 내려면 빠른 리더기가 필수다. MRW-S1은 UHS-II SD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는 UHS-II SD 카드리더기로 대용량 이미지와 영상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컴퓨터와 노트북에 전송할 수 있다. UHS-II는 물론, UHS-I, SDHC/SDXC SD 메모리카드 사용에도 최신 USB 3.1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일반 리더기에 비해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콤팩트한 디자인과 케이블이 생략된 빌트인 USB 방식으로 제작되어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SF-G 시리즈를 위한 소프트웨어

메모리카드 속 플래시 메모리에 데이터를 반복해 덮어쓰다 보면 서서히 쓰기 횟수 제한에 도달해 더는 기록이 불가능해진다. SD Scan 유틸리티는 플래시 메모리를 간단하게 스캔해 메모리 상태가 양호한지 또는 한계에 도달했는지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SF-G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데이터를 복구해 주는 File Rescue 프로그램을 지원해 실수로 지운 데이터를 약 90% 이상의 데이터 복구 성공률로 복원할 수 있다.

 

글 이상민 기자  사진 이상민 기자, 소니코리아

이상민 기자  esang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