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포맷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시대. 현재 1인 크리에이터가 생산하는 콘텐츠의 양은 무수하며, 그들은 보다 새롭고 변화된 시스템으로 창작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JOBY사는 야외 촬영과 이동이 잦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텔레포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핸드 그립과 삼각대, 모노포드를 하나로 결합해 범용성을 높인 제품, GripTight PRO TelePod를 살펴보자.

높은 활용도와 편리성
JOBY 그립타이트 프로 텔레포드는 스마트폰을 비롯해 최대 1kg까지의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는 삼각대다. 1/4"-20 표준 삼각대 연결부를 사용하면 콤팩트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나아가 액션캠, 360도 카메라까지 운용할 수 있다. 텔레포드 다리부는 3단계 각도 조절이 가능해 표면에 가깝게 펼치는 용도 또는 삼각대, 핸드 그립용으로 사용자 편의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이 텔레포드의 가장 편리한 특징 중 하나는 가로/세로 구도 변경을 신속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후면의 조작부를 풀면 한 번의 조작만으로 각도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리밍 시 유용하게 사용된다.

확장 가능한 텔레포드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해 확장성 또한 더했다. 그립타이트 프로 텔레포드는 콜드 슈 마운트를 제공해 조명, 마이크를 비롯한 기타 액세서리를 카메라 상단에 거치할 수 있도록 하면서 사용자가 직접 손에 들고 촬영해야 하는 수고를 덜었다. 삼각대 자체 무게는 359g으로 미러리스 카메라와 기타 액세서리를 장착하여도 무겁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다. 스틱 부는 파이버글래스 복합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 스틱 부는 최대 43cm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핸드 그립용으로 사용 시 최대 79cm로 확장 가능하다.

그립타이트 프로 텔레포드
촬영을 보다 용이하게 할 블루투스 기능 또한 탑재돼 있다. 제공되는 탈착식 리모컨 셔터를 사용해 스마트폰을 터치하지 않고 원하는 상황에서 곧바로 촬영을 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은 최대 30m까지 지원되며, 촬영 환경에 의해 사용 가능 거리는 일부 변경될 수 있다.

그립타이트 프로 텔레포드는 기존 셀피 포드의 기본 기능을 갖추며, 촬영에 편의를 더하는 부가 기능까지 겸비했다. 핸드 그립은 물론, 삼각대와 모노포드로도 활용할 수 있어 사용 범위가 넓고, 편리한 장비 운용으로 1인 크리에이터와 일반 사용자 모두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글·사진 김유미 기자

 

JOBY GripTight PRO TelePod

대응 제품

스마트폰 / 미러리스 카메라

콤팩트 카메라 / GoPro / 360도 카메라

연결 규격

스마트폰 마운트 / 1/4-20" 표준 삼각대 연결부 / GoPro 마운트 / LED / 마이크

안전 지지 하중

1kg

크기

7 x 7 x 34(cm)

무게

359g

소재

ABS 플라스틱, 알루미늄, 폴리아릴아마이드, 스테인리스 스틸, TPE

한국 공식 수입원

썬포토(sunphoto.co.kr)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