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오픈

월드타워점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롯데하이마트가 29일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을 오픈한다. 이는 하이마트 월드타워점을 리뉴얼한 것으로, 지난해 9월 업계 최초로 오픈한 김포공항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다. 1호점 대비 매장 면적과 제품군을 넓히는 동시에 고객 체험과 편의를 위한 공간도 확대했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월드타워점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은 총 106평으로 핫셀블라드(스웨덴), 라이카(독일), 니콘, 캐논 등 카메라와 200여종의 렌즈는 물론, 가방, 삼각대, 짐벌, 제습 보관함 등 장비 관련 액세서리를 한 곳에 모아 판매한다.

진열된 상품 옆에는 가격표와 함께 카드형태의 무선인식장치(RFID)를 설치해 사용자 편의를 강화했다. 카드형태의 무선인 RFID를 집기 아래 위치한 판독기에 가까이 대면, 집기 상단에 위치한 스크린 전면에 상품에 대한 상세 설명과 관련 판촉 내용이 뜬다.

고객 체험 공간 또한 마련했다. 국내 가전 유통업계 최초로 1인 방송체험 공간인 ‘1인 미디어룸’을 신설해 고객 체험을 극대화했다. 이곳에서는 카메라와 캠코더를 비롯해 마이크, 조명 등 콘텐츠를 직접 제작, 송출할 수 있는 영상 제작기기를 누구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개방한다.

‘디지털 사진 갤러리’와 ‘카메라 원포인트 레슨’, 사진관도 운영한다. ‘디지털 사진 갤러리’에서는 각 브랜드별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촬영 기법과 함께 선보이며, ‘카메라 원포인트 레슨’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강사가 카메라와 사진촬영에 대한 교육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회,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월드타워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30일 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는 카메라 경매 이벤트를 통해 캐논, 니콘, 소니, 올림푸스의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한다. 아울러 ‘1인 미디어룸’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에는 유튜브 채널 ‘사진학개론’ 진행자인 임성재와 개그맨 윤석주가 월드타워점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을 소개한다.

백현성 롯데하이마트 스마트상품팀장은 “카메라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어느 누가 방문해도 마음껏 쇼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카메라 전문관을 목표로 준비했다”며 “하이마트 카메라 전문관을 통해 보다 다양한 카메라 관련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미 기자  yu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