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라이카 카메라의 글로벌 캠페인 ‘일루미네이티드’, 포토그래퍼 구영준 참가7개월간 7개의 도시, 7명의 포토그래퍼, 1개의 카메라 – 라이카 Q

독일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Leica)가 한국의 스트릿 포토그래퍼 구영준을 포함하여, 서로 다른 국적의 7명의 포토그래퍼를 선발, 각기 다른 7개의 도시(서울, 상하이, 싱가폴, 시드니, 베를린, 밀라노, 뉴욕)로 파견하고, 각 도시의 ‘탐방기’를 1개월 단위로 공개하는 7개월간의 글로벌 캠페인 ‘일루미네이티드(Illuminated)’를 진행 중 이다. 구영준은 7월의 포토그래퍼로 발탁되어, 현재 캠페인의 웹페이지 - illuminated.leica-camera.com에 그의 사진이 공개 되고 있다.

각 포토그래퍼에게 주어진 임무는 자신에게 전혀 익숙하지 않은 도시에서 발견하는 모든 것들을 각자의 관점과 시각으로 기록하는 것이다. 그들을 이어주는 연결 고리는 단 하나, 라이카 Q 카메라 이다. 선발된 포토그래퍼는 자신에게 배정된 도시의 라이카 스토어를 방문하여 라이카 Q 카메라 수령과 동시에 임무가 시작된다.

구영준의 사진은 라이카 카메라의 고향이자 본사가 위치한 독일 베츨라의 라이츠 파크에서 시작되어 베를린으로 이어진다. 그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베를린의 디자인과 건축물은 그 자체로 이야기를 전달 하고 있다. 도시 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동시 다발적인 순간들을 담아 내었다’고 전했다. 이에 라이카 카메라는 “라이카 Q는 빛이 존재하는 한 모든 상황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일루미네이티드 캠페인을 진행하는 7명의 포토그래퍼는 라이카 Q가 가진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전혀 다른 스타일의 컨텐츠를 창조해 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라이카 카메라의 글로벌 캠페인 일루미네이티드는 싱가폴, 시드니, 뉴욕, 베를린의 사진이 온라인을 통해 전시 중 이며, 앞으로 서울, 밀라노, 상하이의 탐험기가 공개 될 예정이다.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