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디뮤지엄, 스페이스오디티와 국내 최초 전시 OST 제작 프로젝트 진행

디뮤지엄은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오디티(Space Oddity)와 함께 국내 최초로 전시 OST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앨범을 발매한다. 

 

전시명과 동일한 이름으로 발매되는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OST 앨범은 뮤지션 세이수미(Say Sue Me), 오존(O3ohn), 오르내림(OLNL)&히피는 집시였다, 이진아가 디뮤지엄의 <Weather>전시 관람을 통해 얻은 영감을 ‘여름, 달빛’, ‘여름, 햇살’, ‘장마’, ‘파랑’이라는 각기 다른 날씨 테마를 선택해 완성된 곡들로 구성된다. 

 

오는 8월 7일 정오 세이수미의 음원 발매를 첫 시작으로 8월 22일 오존, 8월 26일 오르내림&히피는 집시였다, 9월 1일 이진아의 음원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모든 음원 발매 후 한정판 컬러 LP 음반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전시에 참여 작가로 함께한 영상 스튜디오 갑웍스(GABWORKS)가 각 곡의 뮤직 숏필름을 제작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9월 1일(토)과 2일(일) 이틀간 디뮤지엄에서 이번 앨범에 수록된 노래와 뮤지션들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스페셜 공연을 진행해 색다른 전시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부터 본 전시를 관람했던 사람들까지 다시 한 번 날씨에 대한 감수성을 확장해 보는 잊지 못 할 경험을 안겨줄 것이다.

 

한편, 본 전시 OST 제작 프로젝트는 현재 디뮤지엄에서 진행 중인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전시에서 느낀 감동과 일상 속 날씨에 관한 감성을 전시장 밖에서도 새롭게 경험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김유미 기자  yu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