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여행과 일상에 적합한 트래블러 삼각대시루이 T-2204SK + K-20X

 

삼각대가 무거워서, 들고 다니기 번거로워서 여행지에 카메라만 달랑 들고 가는 일은 이제 옛날 말이 됐다. 휴대성과 기능성을 한 번에 잡은 트래블러 삼각대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 이 트래블러 삼각대는 여행과 사진을 즐겨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그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에 시루이도 새로운 트래블러 삼각대인 T-S 시리즈를 공개했다. 여행을 떠날 때 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백팩과 여행 가방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사진가들에게 필요한 요건을 잘 갖추고 있다. 길이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카본파이버 재질로 그 내구성을 높였으며 다리 하나를 분리해 모노포드로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촬영이 가능한 시루이 T-2204SK를 소개한다.

글•사진 조원준 기자


사용자를 위한 인체 공학적 설계

 

시루이 T-2204SK는 휴대성을 중시하면서 다양한 변신이 가능해 그 활용도를 인정받은 시루이의 S 그레이드 라인업에 속한다. 시루이는 새로운 T-S 라인업을 제작하기에 앞서 기존 제품을 사용해 온 실사용자들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전체적인 디자인과 설계에 반영시켰다. 한 손으로 부드럽게 쥘 수 있는 삼각대 다리와 적은 힘으로도 다리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튜브 락, 단단하고 가벼우면서 촉감까지 부드러운 카본파이버 소재를 채택한 것이 바로 그것이다.

또한 다리를 역방향으로 180도 젖혀서 접을 수 있어 삼각대의 최소길이를 더 줄일 수 있다. 다리들이 볼 헤드를 감싸는 형태로 접히므로 길이를 줄이기 위해 볼헤드를 분리하는 일을 생략할 수 있다. 시루이 T-2204SK는 이처럼 사소하지만 없어서는 안 될 요소들을 고루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튼튼하다 그리고 조작은 간편하다

 

T-2204SK는 카본파이버 튜브 소재를 채택하고 있다. 카본은 가벼우면서 탄성과 단단함이 조화를 이룬 소재로 많은 트래블러 삼각대들이 채택하고 있는 소재다. 이 튼튼하고 가벼운 다리는 180도로 접어 여행 가방에 수납할 수 있고 쉽게 다리를 접어 보다 콤팩트한 휴대가 가능하다. 다리는 반자동 각도 조절 셀렉터로 세 가지 각도에서 자동 고정되며 빠르고 단단하게 다리 각도를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신형 튜브 락 시스템을 적용해 수분, 먼지, 모래 등에 강한 모습을 보인다. 다리를 분리하여 모노포드로 사용할 수도 있다. 전반적으로 그립감, 고정력, 내구성, 내마모성 등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이다. 이는 단순한 업그레이드가 아니며 부품의 수명을 대폭 연장할 수 있어 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볼 헤드

 

시루이 K-20X 볼 헤드는 동급의 비슷한 무게와 몸체를 가진 볼 헤드를 보다 안정적으로 장비를 지탱하고 조작하기 위한 큰 메인볼을 품고 있다. K-20X의 볼 직경은 38mm이다. 무게는 460g으로 약 25kg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다. 무게는 더욱 가벼워지고 더욱 단단하게 볼을 움켜쥔다. 이를 위해서 시루이는 기존의 단순한 원통형의 몸체 구조에서 고려청자의 매병을 닯은 구조를 채택함으로써 볼을 잡는 면적과 볼의 크기를 동시에 높이는 방식을 채택했다. 도브테일 방식의 퀵 릴리즈로 시루이 및 타사의 바디와 렌즈전용 플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 더 자세히 살펴보면 볼의 마찰력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마찰력 설정부, 패닝 베이스로 볼 헤드를 360도로 수평 회전할 수 있다. 측면에 표시된 인덱스를 통해 화각 및 촬영 영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패닝 노브를 통해 패닝의 움직임 정도와 잠금과 풀림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수평을 확인하는 볼 헤드 상단의 버블 레벨에 더해 세로 촬영 시 수직, 수평을 확인할 수 있는 버블 레벨이 추가로 있다. 헤드 표면은 하드 아노다이징 피막처리로 마모와 부식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시루이

시루이는 전통적인 형태의 삼각대가 주를 이루고 있던 국내 시장에 트래블러 삼각대 열풍을 불러일으킨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로 한국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시루이 삼각대의 가장 큰 특징은 금속을 틀에 부어 굳히는 주조공법이 아닌, 금속 덩어리를 강한 힘으로 두드려 가공하는 단조공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단조공법으로 가공된 금속은 내부의 조직이 치밀해져 보다 뛰어난 강성을 보이며 내구성은 물론 지지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튜브소재 카본파이버
다리단수 4단
최소높이 170mm
최대높이 1350mm
역방향 접은 길이 490mm
무게 1.7kg
지지하중 15kg

문의 : 대광엔터프라이즈 www.sirui.co.kr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