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OVU K1

지난 호에 소개됐던 리모뷰 K1을 다시 한번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처음 리모뷰 K1을 마주했을 때 사실상 무엇이라고 불러야할지 고민했다. 외관은 작은 원핸드 짐벌인데 거기에 원형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다. 짐벌인가 카메라인가, 제조사는 ‘3축 짐벌이 통합된 4K 카메라’라
고 설명했다. 정확하게 말하면 카메라와 짐벌을 결합했으니 둘 다 맞는 셈이다. 리모뷰 K1은 최대 4K급의 영상을 흔들림 없이 담을 수 있으며 12메가픽셀의 스틸사진도 촬영이 가능하다. 1.5인치 LCD 디스플레이로 촬영되는 모습을 모니터링 할 수도 있다. 리모뷰 K1은 한번 충전으
로 약 4시간가량의 촬영이 가능하고 총 34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일반적인 5핀 휴대전화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으며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해 사실상 외부 촬영 시 스펙상의 촬영시간인 4시간 보다 더 많은 시간을 촬영할 수 있다. 방아쇠 모양의 트리거 버튼과 후면 조이스틱 조작으로 초보자도 빠르고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전용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촬영 시작, 준비, 사진 촬영, 설정 변경, 프리뷰 및 카메라의 위치를 앱만으로 조작할 수 있다.

글 조원준 기자


REMOVU K1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3축 짐벌과 4K 카메라가 만난 리모뷰 K1은 간편한 사용으로 영상을 처음 촬영하는 초보자라도 빨리 적응할 수 있다. 또 부드러운 영상촬영을 하기 위해선 카메라와 짐벌, 마이크 등 다양한 부속 장비가 필요한데, 리모뷰 K1은 이런 장비들이 하나에 담겨있기 때문에 촬영 시 장비 부담을 줄여준다.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음은 물론 휴대성과 활용도 또한 높아 영상을 시작하는 유튜버나 행사 영상 제작자, 아이의 성장 과정을 남기길 원하는 부모, 여행을 즐겨하는 여행자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 째 가벼운 바디로 휴대하기 편하고 오랫동안 촬영할 수 있다.
둘 째 3축 짐벌과 내장 스태빌라이저로 움직이는 촬영자로 인한 영상의 흔들림을 자체 보정한다.
셋 째 트리거와 조이스틱으로 설명서 없이도 빠르게 조작법을 익힐 수 있고 간단하다.
넷 째 전용 앱으로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고 영상과 사진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다.
다섯째 무게가 가볍고 부피가 작아 행사 촬영이나 여행 스틸 영상 촬영 시 촬영자의 움직임을 보다 유연하게 해준다. 4K급의 선명하고 생생한 영상은 덤.
여섯째 탑재된 내장 스크린으로 현재 촬영되고 있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프리뷰 또한 가능하다. 

 

MINI INTERVIEW

REMOVU K1 한국공식총판
효성카메라 황태호 실장


리모뷰 K1은 어떤 제품인가요?

안녕하세요. 리모뷰 K1의 한국 공식총판인 효성카메라의 황태호 실장이라고 합니다. 리모뷰 K1은 국내 업체인 에셀티가 내놓은 짐벌과 카메라가 결합된 카메라로 해외시장에 먼저 공개되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좋은 반응과 변화된 한국 카메라 시장의 흐름을 타고 국내 시장으로 진입했습니다. 우선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난 동시에 영상의 퀄리티까지 놓치지 않고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340g의 가벼운 무게와 4시간 가량의 긴 촬영 시간, 초보자도 빠르게 익히고 촬영할 수 있는 조작의 간편성, 4K의 영상촬영, 12MP의 사진촬영, 짐벌과 카메라가 결합된 경제성이 모두 어우러져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리모뷰 K1의 다양한 강점을 실제 촬영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일단 결과물의 품질을 믿을 수 있으면서 휴대성이 높다는 점은 정말 주목할 만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휴대성이 높기 때문에 들고 다니는 것에 이점을 가진다는 것뿐만 아니라 촬영자의 창조적인 촬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파티나 관광지에서 사람들이 운집한 공간적 특성상 크고 무거운 장비는 다양한 구도의 촬영에 큰 제약을 받습니다. 하지만 리모뷰 K1은 하이앵글 로우앵글은 물론이고 촬영자가 환경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촬영이 가능합니다.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체력적인 부담은 덜어주죠. 또한 조작방법이 단순하고 몇 번의 버튼조작만으로도 모든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상 촬영이 막연하게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아이의 성장 영상을 촬영하거나, 여행 영상, 라이딩 영상 등 가볍게 고화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리모뷰 K1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리모뷰의 제조사인 에셀티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셀티 홈페이지는 글로벌 홈페이지기 때문에 한국공식총판을 맡은 저희 효성카메라 홈페이지 방문과 직통 전화로 문의를 하신다면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또한 남대문에 위치한 저희 매장에 직접 방문하시면 전문 상담원의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직접 제품 시촬영도 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알려주실 사항이 있다면?

효성카메라는 리모뷰 K1의 공식총판입니다. 많은 분이 걱정하시는 AS에 관한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앞으로 공식총판으로서 좋은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현재 한국은 영상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너도나도 영상을 찍고 업로드하고 공유하는 세상입니다. 유튜브 시장도 커지고 있고요. 장비의 부담 없이 하나의 카메라로 일상의 순간들을 기록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겠죠. 부드럽고 안정적인 영상과 사진을 찍기 위한 장비의 부담과 경제적인 부담은 이제 옛말이 되었습니다. 기본 제품에 마이크와 도킹 스테이션, 스트랩, 필름, 렌즈 보호커버와 클리너가 포함된 액세서리 키트를 이용해 영상을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문의 : 효성카메라 www.hscdna.com 02-752-9599
판매 대리점 모집중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