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스는 지난 ‘P&I 2018’에서 새로운 아웃도어 플래시 AD600Pro를 선보였다. 기존의 AD600보다 재충전 속도와 배터리 팩, 모델링 램프 등을 업그레이드해 전문가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호평을 받았다. AD600Pro는 파워 리튬 배터리팩이 탑재되어 스튜디오 촬영뿐 아니라 이동이 잦은 야외 촬영에도 적합하게 제작된 아웃도어 플래시다. 0.01~0.9초의 빠른 재충전 속도와 고속동조 지원으로 패션, 여행, 웨딩, 스포츠 등 전천후 사용이 가능한 올인원 아웃도어 플래시 AD600Pro를 만나보자.

 

글·사진 이상민 기자

 

고속동조와 빠른 재충전 그리고 TTL

창의적인 사진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플래시가 존재한다. 그중 이번에 소개하는 AD600Pro는 스튜디오와 야외 촬영에서 확실한 성능을 발휘해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해야 하는 전문 사진가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AD600Pro는 1/8000초의 고속동조를 지원하고 재충전 속도는 0.01~0.9초로 동급 플래시에 비교해도 월등한 성능을 보인다. 듀레이션 타임은 1/220~1/10,100초로 빠른 움직임의 피사체의 확실한 포착이 가능하다. 또한 노출 변화가 심한 환경에서도 자동 노출 제어가 가능한 TTL 자동 모드를 지원해 적정 노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정확하고 풍부한 광량

AD600Pro는 600Ws의 파워를 통한 GN 87의 풍부한 광량, 새로운 원형의 튜브와 유리 돔 디퓨저로 중앙에 집중되는 광을 분산시켜 주변부 광량 저하를 억제한다. 리플렉터나 소프트 박스 등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라이팅 연출이 가능하다. 빠르게 연속 촬영되는 상황에서도 일정하고 고른 광량을 제공해 정교함을 더했다. 색온도 안정 모드에서는 기본 5600K에서 ±75K의 정확한 색온도를 제공한다. 또한 38W로 출력되는 모델링 LED 램프 지속광은 할로겐 조명보다 약 7~8배 밝은 광량을 제공한다. 10%부터 100%까지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고 20% 이상부터는 발열 방지 팬 시스템이 작동되어 안정성이 높다.

신형 무선동조기 X Pro

AD600Pro는 2.4GHz 무선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으며 무선 원격 제어 X 시스템으로 고독스의 다양한 조명과 함께 창의적인 촬영을 시도해 볼 수 있다. 특히 고독스의 신형 무선동조기 X Pro와 좋은 호흡을 보인다. Xpro 무선 동조기는 고독스 무선 X 시스템으로 고독스의 모든 플래시를 제어할 수 있고, AD600Pro의 모든 기능을 대형 LCD 패널을 통한 원격 조정이 가능하다. 캐논, 니콘, 소니, 후지필름, 올림푸스, 파나소닉 등 다양한 카메라 브랜드에 맞춰 출시돼 모든 브랜드에서 TTL 자동 플래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실전 촬영

AD600Pro를 활용해 간단한 야외 촬영을 진행했다. 야외에서 플래시를 활용하면 그늘진 부분이 밝혀져 피사체가 돋보이게 되고, 또한 배경과 피사체의 노출 차가 보완되기도 한다. 특히 야외에서는 고속동조와 풍부한 광량이 필수인데 AD600Pro는 위의 조건을 모두 갖췄다.

플래시Off
플래시Off
플래시 On
플래시 On

 AD600Pro는 역동적인 촬영도 쉽게 촬영할 수 있다. TTL 모드 지원으로 자동으로 광량을 조절할 수 있고, 0.01~0.9초의 빠른 재충전 속도와 초고속 듀레이션 타임으로 순간을 포착하기 쉽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