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어도비, 경험 디자인 생태계 위해 어도비 XD CC 개방 발표

어도비가 어도비 XD를 오픈 플랫폼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사용자는 파트너가 개발한 플러그인 등 커뮤니티 생태계 확대를 위해 맞춤 개발이 가능하다. 개발자는 어도비 XD API를 이용해 어도비 XD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며 디자이너가 자주 사용하는 툴과 서비스를 XD에 연동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와 슬랙(Slack), 지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Jira Software Cloud)와 같은 인기있는 협업 툴과의 긴밀한 통합으로 디자이너가 다른 팀과 손쉽게 공동 작업을 할 수 있다.

어도비 XD 내 애드인 프로그램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최고 제품 책임자(CPO)인 스콧 벨스키(Scott Belsky)는 “어도비는 디자이너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풍부한 어도비 XD 생태계를 개발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며, “매끄럽고 매력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기업과 모든 디지털 제품에 매우 중요하다. 어도비는 강력한 협업 기능으로 디자이너를 돕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어도비 XD 플러그인

어도비는 비핸스(Behance)와 어도비 스톡(Adobe Stock) 같은 자사 서비스와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 트렐로 (Trello), 유저테스팅(UserTesting), 에어테이블(AirTable), 드리블 (Dribble), 실리콘 퍼블리싱(Sillicon Publishing), 슬로프 (Slope), 인모션나우(inMotionNow), 애스튜트 그래픽스(Astute Graphics), 아니마(Anima), 구글 클라우드 등의 XD 플러그인 개발을 위해 파트너 개발자들과 이미 작업 중이다. 오픈 플랫폼은 올해 말부터 이용할 수 있다.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