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8년부터 삼각대를 전문적으로 제작해 오고 있는 브랜드, 슬릭이 새로운 삼각대를 선보였다. SPRINT PRO III와 SPRINT MINI III로, 두 삼각대는 그동안 슬릭이 실사용자에게 호평받아온 높은 완성도, 휴대성, 합리적인 가격 요소를 고루 갖췄다. 여기에 신속성과 편리함까지. 기동성 좋고, 안정성 높은 슬릭 삼각대 2종을 살펴봤다.
 

 

PRO 버전의 기능을 동일하게 지원하는 MINI
슬릭 SPRINT 시리즈는 PRO와 MINI 버전으로 구분되어 출시되고 있다. 이 중 MINI는 PRO와 내부 성능이 동일한, 소형 크기의 제품군이다. SPRINT PRO III의 경우 최대 높이가 1598mm로, 1078mm인 SPRINT MINI III와 비교하면 약 500mm가량 차이가 있다. 두 제품은 동일한 성능을 지녀 사용자가 촬영 환경에 따라 크기와 무게만 고려하면 되기 때문에 선택이 쉽다. 지지 하중은 SPRINT PRO III와 SPRINT MINI III 모두 2kg이다. 콤팩트 카메라는 물론, 표준 줌 렌즈를 마운트한 DSLR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어 일상이나 여행 촬영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는 삼각대
볼 헤드는 상하좌우로 조정할 수 있는 퀵 슈 일체형 SBH-100DQ가 탑재됐다. 어느 방향으로든 쉽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어 신속한 구도 변경과 조정이 필요한 경우에 용이하며, 플레이트는 슬림형 S6252를 채용해 미러리스 카메라와도 결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리는 4단 구조의 파이프 형태로 제작됐다. 다리 전
체에 특수 고무 그립이 갖춰져 있어 온도 변화에 민감한 환경에서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센터 컬럼을 역방향으로 장착하거나 분리하여 매크로 촬영이나 로우 앵글 촬영을 원활하게 할 수도 있다. 특히, SPRINT PRO III와 SPRINT MINI III는 다리 각도를 3가지로 변형할 수 있어 원하는 높이에서 즉각적으로 촬영 가능하다. 접었을 때의 크기는 SPRINT PRO III와 SPRINT MINI III 각각 470mm, 355mm로, SPRINT MINI III는 일반 백팩에 무리 없이 들어가는 크기이고, SPRINT PRO III는 큰 사이즈의 가방이나 기본 제공되는 삼각대 케이스에 넣어 어깨에 메는 편이 좋다.

 

 

SLIK SPRINT PRO III

 

 

SLIK SPRINT MINI III

 

SLIK SPRINT PRO III
SLIK SPRINT MINI III
사용자는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항목을 고려하여 삼각대를 선택한다. 그 항목은 크게 견고성, 휴대성, 지지 하중, 최대 높이, 소재로 나뉘며, 이들 중 가장 우선시하는 요소를 정하여 최종 선정한다. 이점을 미루어 보았을 때, SPRINT PRO III는 최대 높이를 고려하며 신속한 구도 변경이 필요한 촬영자에게, SPRINT MINI III는 소형의 삼각대가 필요하거나 이동이 잦은 장시간 촬영자에게 적합한 모습을 보인다. 앞서 말한 센터 컬럼 역방향 장착, 분리형 센터 컬럼 사용 등 삼각대 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새로운 구도와 위치에서 촬영을 즐길 수 있는 삼각대, 바로 슬릭 SPRINT PRO III와 SPRINT MINI III다.

 

글·사진 | 김유미 기자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