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한 분야에 깊이 파고든 전문가는 주변 환경을 탓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한다는 뜻이다. 그들은 그간의 경험과 갈고닦은 실력으로 보다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좋은 도구가 제공된다면 더 놀라운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된다. 장인뿐만 아니라 초보자에게도 마찬가지다. 좋은 성능을 가진 장비와 일반적인 성능을 가진 장비의 차이는 크다. 이는 촬영 현장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 촬영 감각도 중요하겠지만 높은 성능을 가진 카메라까지 있다면 우수한 영상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카메라는 촬영자의 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RED HELIUM 8K S35이다.
글 | 김현철 기자 / 사진제공 | RED DIGITAL

시네마틱한 영상 구현을 위한 탁월한 선택
영화계 만렙 카메라라고도 불리는 RED 카메라는 높은 성능과 시각적으로 손실 없는 뛰어난 영상을 제공해 다양한 촬영현장에서 극찬을 받는 카메라다. 그 중 RED HELIUM은 Super 35 보다 큰 센서를 사용하는 다른 RED 카메라와 달리 Super 35 포맷임에도 8K 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한 고성능 시네마 카메라로, 8K에서 최대 60fps를 지원해 자연스러운 영상미를 구현한다. HELIUM 35.4 메가픽셀 CMOS 센서 탑재로 이미지를 섬세하게 표현하며, 여기에 저해상도 영역에서 발견되는 앨리어싱 또는 계단 현상을 부드러운 선과 모양으로 렌더링해 깨끗한 품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추가로 16.5 스탑의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가 장면의 암부와 하이라이트를 모두 섬세하게 표현하며, 해상도를 2K로 낮출 시 300fps까지 지원해 슬로우 모션으로 활용함에 있어서 손색없는 모습을 보인다.

악조건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HELIUM
촬영 현장은 언제나 쾌적한 환경만을 제공해주진 않는다. 비와 눈과 같이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RED HELIUM은 악조건인 환경에서도 카메라를 안전하게 운용이 가능하도록 충격에 뛰어난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됐다. 이로 인해 뛰어난 내구성과 견고한 바디,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RED HELIUM은 핸드 헬드는 물론 짐벌과 차량 부착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창의적인 영상 제작을 돕는다.

포스트 프로덕션에서도 뛰어난 HELIUM
영화 현장처럼 촬영된 컷이 많을 경우 편집과정이나 모니터링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특히 8K로 촬영된 경우엔 백업하는 시간만 해도 많은 시간이 지체된다. RED HELIUM은 빠른 편집과 모니터링을 위해 프록시 촬영을 지원하며 ProRes 또는 DNx 형식으로 MINI-MAG에 동시 레코딩이 가능해 효율적인 작업을 돕는다. 또한 RED HELIUM 8K S35를 통해 촬영된 영상은 영화 현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Adobe Premiere Pro, Blackmagic Design DaVinci Resolve, Apple Final Cut Pro 등 NLE 소프트웨어와 뛰어난 호환성을 보인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