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DJI, 산업용 접이식 드론 ‘매빅 2 엔터프라이즈’ 출시

중국 DJI가 접이식 드론 매빅 시리즈의 산업용 버전인 ‘매빅 2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매빅 2 엔터프라이즈는 드론 기술을 활용해 작업 과정의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각종 산업 현장에 특화된 제품으로,  3축 짐벌로 안정화된 1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부드럽고 안정적인 고해상도 영상과 사진을 제공한다. 특히, 2배 광학줌과 3배 디지털줌을 장착해 사용자의 시야를 더욱 더 확장시켜주며, 접근이 위험한 지역이나 응급 상황에서 인명 재산을 보호하는데 유용하다.

매빅 2 엔터프라이즈는 드론 사용자의 작업 목적에  M2E 스포트라이트, M2E 스피커, M2E 비콘 등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매빅 2 엔터프라이즈는 비행 중 생성된 사진, 동영상, 비행 로그, 기타 데이터를 보호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드론에 24GB의 내부 데이터 저장 장치를 장착하고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추가해 드론에 저장된 데이터의 보안을 강화했다. 비밀번호 기능이 활성화 되면 사용자는 드론의 전원을 켤 때, 조종기와 드론을 연동할 때, 드론의 내부 저장 장치에 접근할 때 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따라서 독점적인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드론이 물리적으로 손상된 경우에도 데이터를 보호해 준다.

특히, 새로운 GPS 타임스태프 기능은 촬영된 모든 사진에 시간, 날짜, 위치를 기록해 시설물 점검 이후 결과물을 검토하거나 법적 절차를 위해 데이터를 증빙 자료로 제출해야 할 때 유용하다.

그 밖에도 매빅 2 엔터프라이즈에는 DJI의 로컬 데이터 모드(LDM) 기능도 추가되었다. 이 기능은 높은 수준의 보안이 요구되는 정부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는 사용자의 드론과 연결된 모바일 기기에서 인터넷 데이터 전송을 차단해 추가적인 보안을 제공한다.

매빅 2 엔터프라이즈는 상황 인지 능력을 개선하고 비행 구역의 안전을 향상시켜주는 ‘DJI 에어센스(AirSence)’ 기술을 갖췄다. 에어센스는 내장 수신기로 인근 비행기와 헬리콥터에서 수신한 ADS-B 신호를 자동으로 드론 사용자에게 알려, DJI 파일럿(Pilot) 모바일 앱과 연동해 실시간 위치 경보를 제공한다.

또한 저소음 프로펠러를 장착했으며, 최대 비행 시간 31분, 최고 속도는 72km/h이다. 또한 매빅 2 엔터프라이즈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새로운 자체 발열 배터리 덕분에 기체는 최저 -10°C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김현철 기자  khcmr1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