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및 영상 전문가를 위한 EOS R 시스템과 Cinema EOS 소개 및 활용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오는 12월 1일(토)과 8일(토) 강남구 신사동 스튜디오 성수에서 ‘사진편 : EOS R 시스템 소개와 활용’ 과 ‘영상편 : Cinema EOS 필드촬영 노하우’ CPS 워크샵을 진행한다. 

CPS 워크샵은 캐논 제품을 사용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사진 및 영상 관련 최신 지식과 촬영 기법을 나누는 교류의 장으로, 정기적으로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CPS 워크샵은 사진과 영상 두 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한 스튜디오 성수(http://naver.me/FkTHaB5P)에서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시스템과 영상 시스템인 Cinema EOS에 대한 소개와 이를 활용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 되었다.

12월 1일 토요일에 열리는 첫 번째 세션 ‘CPS 워크샵 사진편 : EOS R 시스템 소개’ 에서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박광열 과장의 EOS R 시스템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이후에는 오종찬 사진 작가와 패션사진가 강혜원 작가가 함께하며 보도, 홍보, 행사와 같은 현장에서 미러리스 카메라의 가능성, 그리고 함께 출시된 RF 마운트 렌즈군 중에서도 RF 50mm F1.2 USM 렌즈를 패션, 뷰티사진 트랜드와 연계하여 그 활용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12월 8일 토요일에 ‘CPS 워크샵 영상편 : Cinema EOS 필드 촬영 노하우’ 가 ‘예능방송 촬영에서Cinema EOS 활용’과 ‘Cinema EOS와 영화촬영/편집’ 이라는 주제로 촬영 감독인 조명제 감독과 김상일 감독이 함께한다.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우리 결혼했어요’ 등 인기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한 바 있는 조명제 감독의 현장 노하우 설명과 김상일 촬영 감독의 Cinema EOS 를 이용한 영상의 편집과 색 보정 등 후반 작업의 전체 워크 플로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까지 Cinema EOS를 활용 해야 하는 CPS 멤버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CPS 워크샵은 11월 25일(일)까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CPS 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평소에 EOS R 또는 EOS Cinema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입력하고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정된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캐논의 CPS(Canon Professional Service)는 캐논 제품을 사용하는 전문 사진작가 또는 영상 작가를 지원하는 활동이자 특별한 멤버십 서비스다. CPS 멤버들에게는 제품 구입 전 테스트를 포함해 수리 비용 할인, 긴급 백업, 보증기간 연장, 장비 이력 관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CPS멤버쉽은 해외 여러 국가에서 운영 중이며,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2007년부터 국내에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