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렌즈를 휴대성, 활용성, 기능성, 이 세 단어로 정리할 수 있다. 일상, 스냅, 풍경, 인물과 매크로 촬영까지 대응하면서 제품, 특수 촬영까지 그 활용 범위 또한 넓다. 콤팩트해 휴대하기 편하고, 비구면 렌즈와 렌즈들의 적절한 배치를 통해 전 구간 선명한 화질을 만들어낸다. 11월에 출시된 RF 35mm F1.8 Macro IS STM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RF 35mm F1.8 Macro IS STM 
높은 범용성이 특징인 렌즈

한 개의 렌즈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탄생한 RF 35mm F1.8 Macro IS STM. 범용성이 높아 일상과 매크로, 제품촬영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렌즈로 RF 50mm F1.2 L USM과 같이 화각이 하나인 작고 가벼운 접사 단초점 렌즈다. 길이가 62.8mm로 짧고 무게도 305g에 불과해 기동성과 휴대성이 높다.

35mm 화각은 일상, 풍경이나 인물 등 범용적인 촬영이 가능한 화각으로 표준대비 풍경촬영에서 보다 넓은 영역을 담을 수 있고 편안하게 볼 수 있다. 또한 RF 35mm F1.8 Macro IS STM은 f/1.8의 밝은 조리개로 빛을 하나의 아름다운 보케로 표현할 수 있고 약 0.5배의 최대 배율로 접사로 매크로 촬영도 가능하다.

핸드헬드 접사 촬영을 위한 하이브리드 IS를 탑재했는데 촬영 배율이 가까워질수록 각도의 흔들림에 시프트 흔들림의 양이 급격하게 커지기 때문에 시프트형 하이브리드 IS를 채용해 일반적인 시프트 흔들림과 그로 인한 블러까지 감지해 처리한다. 불가피하게 핸드헬드 촬영시 이 기능이 없는 렌즈에 비해 초점 정확도가 높다고 볼 수 있다.

 

스태핑 모터(STM) 방식으로 렌즈 초점을 구동해 빠른 AF와 정확한 초점 성능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스냅사진으로 담기에 적합한 구성이다. 광학계는 9군 11매로 카메라와 렌즈 크기는 축소하면서 이미지의 가장자리 부분까지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고 비구면 렌즈 (GMo)를 배치해 구면 수차를 억제한다. 또한 포커스 렌즈 그룹 뒤에 고정 렌즈 그룹을 배치해 초점 조작으로 발생하는 수차를 억제하고 전체 초점거리 영역(접사부터 무한대로)에서 고화질을 실현한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