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캐논, 100인의 아빠단 8기 해단식 ’짝꿍파파, 수고했어 올해도’ 프로그램 지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보건복지부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 아빠 육아 모임 ‘100인의 아빠단’ 8기 해단식의 일환으로 진행된 짝꿍파파 포토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100인의 아빠단’은 보건복지부에서 2011년부터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 아빠 육아 모임이다. 저출산 극복을 목표로 육아에 서툰 초보아빠를 대상으로 육아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캐논은 100인의 아빠단 8기 해단식에서 ‘포토&키즈’ 강의를 진행하며, 교육과 감성 놀이를 결합한 어린이 사진 교실 프로그램 ’짝꿍파파, 수고했어 오늘도’를 운영했다.

지난 12월 9일(일) 진행된 해단식에서는 초보 아빠와 3세부터 7세까지 아이 연령별 발달 과정에 따라 맞춤형으로 나눈 어린이 사진교실을 진행했다. 카메라 사용법부터 사진 콜라주, 인물 촬영하기 등 아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계발할 수 있는 사진 교육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캐논은 참가 아이들과 아빠가 촬영부터 출력까지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카메라를 대여하고 인화해주는 서비스 또한 제공했다. 아이와 아빠가 함께 찍고 뽑은 사진으로 DIY 포토앨범을 만들어 아빠와 함께 하는 순간을 기록하고 사진에 대한 설명도 직접 해볼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캐논아카데미 ‘포토 & 키즈’ 프로그램: 아이들이 이미지를 읽고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Image Literacy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과 놀이, 감성적인 체험이 결합된 문화예술 통합 프로그램이다.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