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Body
리모뷰 K1 겨울 스포츠의 꽃 스키를 담다
리모뷰의 백팩 마운트: 백팩에 장착해 사용하며 장비를 견고하게 잡아주어 움직임이 많은 스포츠 촬영에 적합하다.

카메라가 날로 소형 경량화 되면서 일상은 물론 바이크, 사이클, 서핑보드 등 역동적인 스포츠도 영상으로 남길 수 있게 됐다. 겨울 스포츠의 대명사 스키도 예외는 아니다. 최근 스키를 타면서 영상을 찍는 이들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다. 그만큼 이미 많은 스포츠인들에게 영상이 대중화 되어있다는 반증이다. 리모뷰 K1과 함께 스키장을 방문해 영상을 남겨보기로 했다.

 

글·사진 | 조원준 기자 / 영상 | 김현철 기자

 

 

빠른 스피드와 촬영자의 모션을 고스란히 담다 
스키는 빠른 스피드를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로, 12월부터 2월 사이인 지금 시즌이 가장 인기가 많다. 촬영기기가 점차 작아지고 성능은 업그레이드되면서 취미를 영상으로 기록하는 일이 쉬워졌다. 스키 또한 마찬가지인데 최근 스키장을 방문하면 곳곳에 헬멧이나 가방, 그리고 직접 손에 들고 촬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음을 체감할 수 있다. 필자가 사용한 리모뷰 K1은 4K에서 초당 30프레임의 속도로 촬영할 수 있고 WQHD, 1440P, 1080P, 720P를 지원하며 720P에서는 최대 240프레임까 지 기록이 가능하다.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거나 SNS에서 공유할 영상을 무리없이 제작할 수 있는 성능이다. 영상에서 초당 최대 프레임이 왜 중요 한지는 영상을 만들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것이다. 초당 프레임이 높으면 슬로우 모션으로 움직임을 더욱 디테일하게 담아내고 편집할 수 있 다. 영상의 슬로우 모션 비교를 위해 60프레임, 120프레임, 240프레임으로 촬영을 진행했다. 240프레임에서 보다 부드럽게 슬로우 모션이 만들어 짐을 확인할 수 있다.

4K 촬영(좌)에서는 초당 최대 30프레임, 720P 화질에서는 최대 240 프레임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후기 

리모뷰 K1과 백팩 마운트의 조합으로 정말 간편한 촬영을 할 수 있었다. 리모뷰 K1은 영하의 날씨에서 약 4시간 가량의 촬영시간을 보여줬다. 사실상 스키의 한 타임을 온전히 찍을 수 있는 시간이다. 스키를 타면서 중심을 잡아야 하는데 카메라를 몸에 장착해 놓으니 두 손이 자유롭게 되어 안전하게 촬영을 하면서 스키를 탈 수 있었다. 스포츠 영상 촬영자가 늘어나면서 그에 따른 사고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더구나 스키와 같이 빠른 스포츠에서 사고는 치명적이다. 스포츠 영상촬영에서 중요한 것은 첫째도 안전이고 둘째도 안전이다. 필자가 경험해 본 리모뷰 K1과 백팩 마운트만 있다면 안전한 촬영을 누구나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이번 겨울 리모뷰와 한번 떠나보는 건 어떨까?

*촬영 장비 협조 : 효성카메라 D&A  
*촬영에 함께한 장비 : REMOVU K1, 백팩 마운트 
*촬영영상은 1월 이후 VDCM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