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440g 초경량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 정식 출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를 3월 1일 정식 출시했다. 캐논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는 약 440g의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풀프레임 카메라는 무겁다는 인식을 갖고 있던 여성들도 한손으로 들고 촬영을 할 수 있는 수준으로 매우 가벼운 제품이다. 제품 가격은 국내 판매된 역대 풀프레임 미러리스 중 가장 낮은 1,649,000원(캐논 e스토어 가격)으로 출시해 가격의 부담을 대폭 줄였다.

 

EOS RP는 약 2,62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와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8(DIGIC 8)을 탑재해 높은 해상력의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다.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 시스템으로 약 0.05초의 빠른 AF 속도 및 부드러운 AF를 구현하며, 4K 24p 고해상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여기에 풀터치 회전형 LCD를 탑재해 셀프 촬영을 포함한 다양한 구도의 표현이 가능하고, 메뉴 설정부터 촬영까지 터치만으로도 조작이 가능해 초보자도 무리없이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캐논은 정식 판매와 함께 추가 사은품과 캐시백을 제공하는 ‘EOS RP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EOS RP를 구매한 모든 이들에게 제품 패키지 내에 정품 배터리 1개를 추가로 동봉해 증정한다. 구매 후,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하면, EOS RP에 EF 렌즈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EF-EOS R 마운트 어댑터와 그립감을 높여주는 전용 익스텐션 그립 ‘EG-E1’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 EOS RP와 함께 RF 렌즈를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가로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EOS RP에 RF 24-105mm F4L IS USM과 RF 35mm F1.8 Macro IS STM을 함께 구매 시, 최대 2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한편, EOS R과 RF 렌즈를 구매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EOS R & RF 렌즈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의 대상제품은 EOS R과 RF 렌즈 3종(▲RF 28-70mm F2L USM ▲RF 50mm F1.2L USM ▲RF 24-105mm F4L IS USM)에 마운트 어댑터 2종(▲컨트롤링 마운트 어댑터 EF-EOS R ▲ 마운트 어댑터 EF-EOS R)이다. EOS R 바디를 포함해 이벤트 대상 제품을 모두 구매시 최대 57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어 EOS R 시스템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에게 실속 있는 구매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의 참여방법은 3월 1일(금)부터 5월 12일(일)까지 대상 제품을 구매한 후, 5월 19일(일)까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 공식 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및 이벤트 참여를 완료하면 된다.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