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서 진행되는 CP+ 2016(Camera & Photo Imaging Show 2016)에서 신제품 카메라와 렌즈를 전시하고, 자사 카메라 탄생 80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터치 앤 트라이 존(Touch&Try Zone)’ 및 ‘렌즈 앤 액세서리 바(bar)’ 운영

올림푸스는 자사 카메라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PEN-F와 고성능 초망원 렌즈 ‘M.ZUIKO DIGITAL ED 300mm F4.0 IS PRO’를 중심으로, 미러리스 카메라 OM-D와 PEN 시리즈, 아웃도어용 컴팩트 카메라 TG 시리즈 등 최신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터치 앤 트라이(Touch&Try) 공간을 마련한다.

PEN-F는 올림푸스가 최초 카메라를 출시한 지 80년이 된 것을 기념해 ‘마스터피스’를 컨셉트로 선보인 신제품이다. PEN 특유의 클래식 감성을 이어 받은 세련되고 아름다운 디자인은 물론, 올림푸스의 최신 광학 이미징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963년 출시된 세계 최초 하프 프레임 SLR(일안반사식) 카메라 ‘PEN F’의 레트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PEN 역사상 가장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이 외에도 라이브 컴포지트, 심도 합성 기능 등 올림푸스만의 최신 기술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셀피를 찍어보는 오픈 스튜디오도 꾸며질 예정이다.

‘렌즈 & 액세서리 바(bar)’에는 올림푸스의 포서드, 마이크로 포서드 렌즈와 각종 액세서리도 전시된다.

■ 올림푸스 카메라 80 주년 전시관

올림푸스만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카메라 80 주년 전시관도 마련된다. 1936년 출시된 올림푸스의 첫 카메라 '세미-올림푸스 I(Semi-Olympus I)'을 포함해, 지금까지 출시된 올림푸스의 역대 카메라와 렌즈를 만나볼 수 있다.

■ 라이브 스테이지 및 사진 교실

라이브 스테이지에서는 올림푸스 PEN-F 및 300mm PRO 렌즈 개발자, 각 분야의 프로 사진작가들의 토크쇼가 매일 진행되며, 다양한 피사체를 테마로 한 사진 교실도 진행된다.

특히 25일과 26일의 행사 모습은 올림푸스 라이브() 사이트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 되어, 현장에 오지 못한 고객들에게도 공개된다.

■ 갤러리

갤러리 공간에는 라이브 스테이지 및 사진교실에 참여하는 프로 사진작가들의 작품을 대형 인화해 전시하며, 일본에서 진행된 사진 교실과 사진 콘테스트에서 응모된 소비자들의 작품도 전시된다.

한편, CP+(Camera & Photo Imaging Show)는 일본 카메라영상기공업회(CIPA)가 주최하는 세계 최고의 종합 카메라 영상 전시회다. 카메라, 렌즈, 액세서리, 프린터, 소프트웨어, 스튜디오 용품 등 다양한 제품 전시와 이벤트를 통해 일반 고객과 전문가 모두가 즐길 수 있고, 사진과 영상이 주는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