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모니터를 마주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눈 앞의 작업물들을 오랜 시간 동안 보는 상황에 놓여있다. 거기다가 한 술 더 떠서 작업물을 실제로 옮겨놔야 하는 상황이라면 ‘제대로 보는 것’ 이상의 ‘정확도’를 가질 필요가 있다. 벤큐 모니터가 자랑하는 디자이너 모니터는 최상의 선명도와 디테일한 묘사를 통해 이미지를 마주하는 모든 이들이 실물 단계로 무사히 작업물을 옮겨놓을 수 있게 돕는다. 모니터를 통한 최상의 경험이란 어떤 것인지 알아보자.

글·사진 | 유민호 기자

 

최상의 해상도로 최고의 작업환경
PD3220U Monitor는 4K UHD를 지원하는 모니터로 디자이너가 작업하는 애니메이션, 비주얼 이펙트, 포토/비디오 작업에서 디테일이 살아있는 화면을 만나볼 수 있게 한다. 특히 색과 관련한 부분 중 색역, 색 재현력, 색 정확도 등을 끌어올렸다. 표준색 공간인 sRGB 영역의 100% 활용, Rec. 709 색공간을 커버하는 것은 물론 HDR 10 콘텐츠들을 완벽하게 서포트 하는 모습을 보인다. DCI-P3의 색공간을 선택하면서 새로운 색 표준과 완벽한 호환성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 정확한 색감이 의뢰인에게 정확한 결과물을 가져다 주는 만큼 디자이너 모니터로서는 더할 나위 없는 강점으로 작용한다.

 

핫키퍽: 모니터의 설정을 빠르고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핫키퍽을 포함시켰다.
핫키퍽: 모니터의 설정을 빠르고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핫키퍽을 포함시켰다.

부드러운 화면전환을 위한 핫키 퍽(HotKey Puck) G2
PD3220U는 HotKey Puck G2를 지원한다. 다수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디자이너에게 편의성을 더하고 각각의 모니터를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만드는 장비다. 다이얼 각각에 밝기/대비/레퍼런스 등을 설정하고 간편하게 눌러 변화시킬 수 있으며, 다이얼을 돌리는 것으로 값을 조정할 수도 있다. 만약 적용을 취소하려면 간편하게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단순한 기능들이 담겨 있지만 작업과 바로 연결되는 기능인 만큼 작업속도와 효율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장시간 화면을 보고 있을 디자이너들을 위한 아이케어 기능, 블루라이트 감소기능, 플리커 프리 등의 기능을 지원함으로서 시력과 눈건강을 위한 설계도 적용했다.

 

벤큐 BENQ PD3220U Monitor에서 지원하는 단자는 이미지와 같다. 다양한 포트를 준비해 작업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벤큐 BENQ PD3220U Monitor에서 지원하는 단자는 이미지와 같다. 다양한 포트를 준비해 작업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이너를 위한 기술의 집약
PD3220U는 1300:1 명암비, 60Hz 주사율, 거기에 178˚광시야각 IPS 패널을 채용했다. 이번 PD3220U에서 보이는 부분 중 하나는 85w 전원을 지원하는 Thunderbolt™ 3 포트가 두 개 채용됐다는 점이다.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4K 모니터를 연결해 다중 모니터 시스템을 이용한 작업도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모니터 상호간의 빠른 데이터 전송은 물론이고 전체적으로 작업효율을 올리는데도 도움을 준다. 조금 더 나아가 디자인/영상/오디오 등의 다수의 작업을 하는 작업자들이 효과적인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화면 크기 31.5인치
해상도 4K UHD (3839 x 2160 pixels)
밝기 300nits
화면비 16:9
응답시간 5ms(GtG)
명암비 1300:1
시야각 178/178˚
주사율 60Hz
색역 99% Adobe RGB / 95% DCI-P3 / 100% sRGB/Rec.709
전력소비량 220W
지원단자

HDMI(v2.0)x2 / 디스플레이 포트(v1.4)x1 / 
USB 3.1 허브 x2(Down/Up) / Thunderbolt x2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