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를 촬영하기 위한 장비는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좋을까. 초보자들이 장비의 스펙을 비교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장비를 찾기란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와 장비를 비슷하게 맞추려고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러나 그 장비가 다수의 장비일 경우 입문용으로 구매하기에는 큰 부담이 따른다. 그렇다면 1인 미디어 방송 장비 패키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1인 미디어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아마추어부터 프로급에 맞는 여러 방송 장비 패키지가 등장했다. 개별적으로 장비를 구매하는 것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가 실제로 사용하는 구성들도 있어 장비가 사용되는 모습을 미리 확인해볼 수도 있다. 1인 미디어 장비 전문 기업인 유쾌한 생각은 입문자를 위한 All In One K22H Kit를 새롭게 출시했다. LUXPAD 조명과 LUVIPOD 스탠드, LOGITECH 웹캠, SHURE 마이크의 조합으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장비들을 고루 모았다. All In One K22H Kit를 소개한다.

글 | 김현철 기자 / 사진 | 조원준 기자

 

All In One K22H를 사용하는 모습
All In One K22H를 사용하는 모습

인물을 더욱 환하고 돋보이게 LUXPAD K22H와 LUVIPOD MTS2
유쾌한 생각의 2세대 면광원 LED 라이트인 LUXPAD K22H는 LUXPAD 22의 후속작으로 출시된 LED 조명이다. 2배 더 밝아진 광량과 함께 부드러운 면광원으로 인물을 화사하고 돋보이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며, 전작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전면 터치스크린의 탑재로 광량과 색온도를 조절하는데 용이하다. 터치스크린 외에도 후면에 위치한 다이얼로도 조작할 수 있다. 색온도는 3200K부터 5600K 내에서 조절이 가능하다. LUXPAD K22H는 야외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데 뒷면 중앙부에 전용 배터리를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어댑터가 마련되어 있어 별도로 판매되고 있는 전용 배터리를 구매하면 야외에서도 약 3시간 정도의 촬영을 진행할 수 있다. 이는 브이로거나 야외 콘텐츠 제작 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그럼에도 전작과 같은 11.6W의 소비전력과 212g의 무게는 효율성이 얼마나 더 우수해졌는지 보여준다. LUXPAD K22H와 함께 구성된 LUVIPOD MTS2는 1/4" 스크류를 지원하는 다용도 스탠드로 소형 카메라부터 액션캠, 조명 등의 액세서리를 안정적으로 지지한다. 한 손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우수하며 접었을 때 170mm, 펼치면 450mm까지 확장해 사용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Logitech C920 Pro는 FHD 해상도와 20단계의 오토 포커스로 작은 디테일도 섬세하게 표현한다.
Logitech C920 Pro는 FHD 해상도와 20단계의 오토 포커스로 작은 디테일도 섬세하게 표현한다.

매끄럽고 선명한 촬영을 위해 Logitech C920 Pro HD WEBCAM
현재까지도 많은 크리에이터가 추천하는 Logitech C920 Pro는 작은 디테일도 섬세하게 표현하는 웹캠이다. FHD 해상도와 20단계의 프리미엄 오토 포커스를 지원하는 고품질 렌즈의 연계로 피사체를 정확하게 담아내는데 주력한다. 주로 실내에서 촬영하는 캠 방송의 특성상 형광등이나 외부 조명 등의 영향을 매우 크게 받는데 Logitech C920 Pro는 자동 조명 보정 시스템을 탑재하면서 밝기와 채도를 적정수준으로 보정해 어떠한 조명에서도 고품질의 결과물을 기대해볼 수 있다. 카메라 양쪽에 내장된 듀얼 스테레오 오디오는 바로 옆에서 말하는 듯한 자연스러운 녹음이 가능하며, 노트북이나 모니터에 단단히 고정시키기 위해 고무 범퍼가 부착된 다용도 클립 거치대를 채택하면서 흔들림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추가로 로지텍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밝기나 대비, 선명도는 물론 팬, 줌, 캡쳐, 동작 감지 등의 다양한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디지털 콘덴서 마이크인 SHURE의 MV5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준수한 품질의 녹음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
디지털 콘덴서 마이크인 SHURE의 MV5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준수한 품질의 녹음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

DSP 프리셋을 통한 최적화된 녹음 SHURE MV5
SHURE의 MV5는 복고풍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색상이 특징인 마이크다.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실제 사용함에 있어서도 매우 직관적이면서 콤팩트한 모습을 띠고 있다. 디지털 콘덴서 마이크인 MV5는 별도의 전원이나 배터리 없이도 Mac/Pc/iOS 그리고 일부 안드로이드 시스템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모든 모티브 시리즈에서 제공하는 레코딩과 모니터링을 위한 Shure Plus™ MOTIV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어떠한 환경에서도 준수한 품질의 녹음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 MV5는 각 분야의 사운드를 최적화된 성능으로 수음하기 위해 기본 3가지의 DSP 프리셋(보컬, 노멀, 악기)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팟캐스팅, 연주 등 어떠한 사운드 소스라도 기대 이상의 퀄리티를 보장하며, 이 모든 사운드를 레이턴시 없이 모니터링 하기 위한 통합 헤드폰 단자까지 내장하고 있다. MV5는 1인 미디어 입문자는 물론 전문가급 크리에이터에게도 동급 최고의 오디오 퀄리티를 보장할 음향 장비가 되어줄 것이다.
 

사용 영상이 궁금하다면?
https://youtu.be/-TNBeTl83xg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