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1인 미디어의 시대다. 장소나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는 미디어를 제작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취미로 혹은 직업으로 1인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 있다. 단순히 취미가 아닌 장기적인 직업으로서 이를 택한 이들에게는 고품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장비들과 안정적인 공간이 필요한 법이다. 전문 크리에이터들은 본인들의 기획에 최적화된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 형식의 공간을 구축하고 있다. 실내에서의 촬영에서 광량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조명은 이러한 공간의 구축에 필수적인 요소로 널리 통용되고 있다. 이번 호에서 소개할 1인 스튜디오의 구축을 위한 조명은 LISHUAI의 HUESCAPE 라이트 HS-300이다.

 

글 | 박지인 기자 / 자료제공 | 포비디지털

 

효율적 워크플로우를 위한 설계

HS-300은 실제 촬영 환경에서의 효율성을 고려하여 설계됐다. 전면부에 설치된 반 도어로 빛의 양과 각도를 상황에 따라 즉각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스냅 온 디자인을 채택해 쉽게 분리할 수 있다. 전원은 어댑터를 사용하여 유선으로 연결하는 방법과 V마운트에 대응하는 배터리를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이를 통해 실내뿐만 아니라 유선 전원 연결이 제한되는 야외 환경에서의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기기의 내구성과 장시간 사용에서의 발열을 고려하여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설계되었다.최소 -20°c에서 45°c에 이르는 온도에서 작동이 가능하다. USB 단자를 탑재해 지속적인 기기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고려하였으며, 그 주변부에 설치돼 있는 DMX IN / OUT 단자로 별도의 DMX 콘트롤 패널과 연결하여 여러 대의 조명 설정을 한 번에 조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리모콘을 통한 무선 원격 제어, 모바일 APP과의 연동을 통한 제어도 가능하다. HS-300은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제어와 다양한 환경에서의 사용을 고려하여 이상적인 기능들을 탑재한 조명이라 평가할 만하다.

 

창의적 연출을 돋보이게 하는 조명

HS-300은 RGBW의 색상과 각 색상들의 혼합을 통해 모든 색상 영역의 랜더링이가능하다.
HS-300은 RGBW의 색상과 각 색상들의 혼합을 통해 모든 색상 영역의 랜더링이가능하다.

기존의 조명이 어두운 공간에서 광량을 확보하는 역할에 그쳤다면, HS-300은 다양한 색의 표현으로 크리에이터의 창의성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는 조명 장치라 할 수 있다. 면광원 구조와 부드러운 조명 패널을 통해 개체에게 부드러운 빛을 조사하며 RGBW의 색상과 각 색상들의 혼합을 통해 모든 색상 영역의 랜더링이 가능하다. 후면부에 설치된 3개의 다이얼로 HUE(색상), SAT(채도), INT(광량)를 세밀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2800K에서 10000K에 이르는 색 온도 조절기능이 탑재되어 차가운 느낌의 조명서부터 따뜻한 느낌의 조명까지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또한 Party Effect, Candle, Fire 등의 특수 효과를 위한 조명세팅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의 기획에 따라 더욱 창의적인 조명의 사용이 가능하다.

 

1인 미디어 스튜디오 솔루션 PV-LED

포비디지털은 서울지역에 한정해, 소비자들의 환경에 맞는 스튜디오 구축 솔루션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포비디지털은 서울지역에 한정해, 소비자들의 환경에 맞는 스튜디오 구축 솔루션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포비디지털은 전문적인 촬영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직접 이들을 찾아가 스튜디오 구축 컨설팅을 제공하는 ‘포듀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 지역은 서울로 한정되며, 모든 상담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사용자별로 다른 공간 환경에 따른 조명의 배치나 필요한 광량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LISHUAI사의 곡면 조명 레디우스 시리즈, RGB의 HS 시리즈 등 가장 효율적인 조명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제품의 촬영이나 인물 촬영에 있어 개체를 강조할 수 있는 배경지 시스템에 대한 추천도 같이 이루어지고 있다. 1인 미디어를 시작하는 이들이나 전문적으로 스튜디오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