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지지력이 필요한 순간은 언제든 온다. 셀프 카메라 촬영이든, 비디오 콘텐츠 제작이든 혹은 혼자 촬영해야할 어떤 순간이든. 휴대성을 최우선으로 삼는 이라면 한 번 쯤은 고민해봤을 삼각대 선택. 이 문제에서 추천할 제품을 묻는다면 고릴라포드를 후보군에 넣어보길 권한다. 그중에서도 Joby GorillaPod 5K KIT는 고릴라포드 특유의 유연함과 든든함은 물론이고 5K 볼헤드를 이용해 세부조정 부분까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글·사진 | 유민호 기자

 

정확한 촬영을 위해

고릴라포드 5K KIT는 프로페셔널 유저를 위해 설계된 장비다. 정밀 가공된 알류미늄 소재를 활용해 무게는 줄이고 튼튼하게 설계되어 전문가용 DSLR은 물론 중/대형 캠코더까지 이용 할 수 있는 최대 5Kg의 지지하중을 갖고 있다. 단순한 사진촬영은 물론이고 동영상촬영과 1인방송 콘텐츠 제작에도 사용될 수 있다. 정확한 촬영을 위한 기능으로는 360도 패닝, 90도 틸팅 등을 지원한다. 단순한 거치대로서의 활용 뿐만 아니라 연출의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가로/ 세로 모두 촬영이 가능한 점도 눈에 띄는 장점이다. KIT에 포함된 5K 볼헤드는 알카스위스(도브 테일 형식)호환 퀵 릴리즈 플레이트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다양한 활용을 위해

DSLR / 미러리스, 플래시, 조명 등을 한번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마련돼 있다. GripTight Pro Mount / Arm / GoPro mount 등을 활용하면 기본적인 고릴라포드 이상의 활용도를 보일 수 있다. 27개의 다관절을 통해 어디든 설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평평하지 않은 지형에서는 삼각대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지만 고릴라포드에서는 해당하지 않는다. 관절을 이용해 다양하게 꺾어서 설치하면 기둥, 나뭇가지, 철망, 기타 여러 곳에서 활용할 수 있다. 미끄럼 방지 처리가 돼있어 넘어지거나 미끄러질 일도 없다.

 

최적의 촬영을 위해

고릴라 포드는 적은 부피와 가벼운 무게로 설계돼 여러 촬영에서의 휴대가 용이하다. 또한 로우 앵글과 하이 앵글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잘만 활용한다면 Joby GorillaPod 5K KIT만큼 알차게 쓸 수 있는 장비도 없을 것이다. 만족스러운 촬영을 위해 삼각대를 찾는 이라면 고릴라 포드를 들여보는 것 역시 합리적 선택지가 될 것이다.

 

대응 제품 전문가용 캠코더, 전문가용 DSLR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LED/플래시 조명
크기 6.5 x 6.5 x 38.5(cm)
무게 739g
안전지지하중 5Kg
연결규격 1/4˝ -20 표준 삼각대 연결부
소재 ABS 플라스틱, 알루미늄, 고무, 스테인레스 스틸, TPE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