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4K에 이르는 고해상도 대용량의 영상 콘텐츠의 도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됐다. 많은 전문가들이 4K 영상 콘텐츠 제작, 편집 및 관리가 가능한 워크플로우를 갖추기 위해 여러 장비들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는 추세다. 워크스테이션이나 최신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저장공간을 책임지는 스토리지도 고려해야 할 장비에 포함된다. 기존의 FHD 영상 대비 몇 배에 이르는 용량의 영상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 포스트프로덕션이라면 아큐시스의 스토리지 A12T3-Share를 고려해 봐도 좋을 것이다. A12T3-Share는 기존 PCIe 3.0 Tower Storage와는 달리 Thunderbolt3 USB-C type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제품이다. 별도의 HBA Card나 컨버터 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대용량 및 높은 퍼포먼스를 구성할 수 있어 좁은 장소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VDCM과 함께 차세대 스토리지 솔루션을 만나보자.

 

활용도를 높이는 다양한 구성

 

아큐시스의 T-Share 라인업은 기존의 DAS 연결뿐만 아니라 SAN 연결 또한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다. A12T3-Share는 Thunderbolt port 4개를 탑재하여 SAN 연결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최대 8명의 유저가 스토리지에 연결이 가능하여 각각 볼륨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백업 · 복원 · 영구 보관 · 검색 등이 가능하다. 2개의 Thudnerbolt3 port를 묶어서 데이터 전송을 하는 Thunderbolt Pairing 기술을 탑재해 기존의 하나의 Port에서 뽑아내는 퍼포먼스의 1.5배 정도 얻을 수 있으며, 아큐시스만의 독자적인 공유 기술인 T-Share Expansion의 사용이 가능하다. A12T3-Share 2대를 Master/Slave로 연결하여 하나의 스토리지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 8개의 Thunderbolt3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8명의 사용자가 각각의 볼륨을 DAS 또는 SAN software를 통하여 하나의 공유볼륨으로 구성할 수 있다. 더 높은 퍼포먼스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이에 맞는 DAS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저장 공간의 활용에 대한 자유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콤팩트한 디자인의 강력한 성능

 

A12T3-Share는 Tower형 제품으로 작고 조용한 사무실에서도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소음이 없을 뿐만 아니라 최대 14TB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여 단일 볼륨 168TB까지 지원한다. 2.5”/3.5”의 SATA/SAS/SSD를 모두 장착할 수 있으며, 디스크 핫스왑 및 다양한 RAID Level(0, 1, 5, 6, 0+1, JBOD)의 구성이 가능하다. RAID 구성 시, 최대 2600MB의 속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A12S3-SJ의 JBOD를 12Gb Mini SAS 확장으로 3단까지 연결하여 대용량으로 구성할 경우 총 672TB까지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앞서 설명한 아큐시스의 공유 기술 T-Expansion 연결 시 약 1.3PB 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소규모 장소에서 대용량을 필요로 하는 미디어 및 포스트프로덕션의 저장 공간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추천할 만 하다.

 

System Type 12 Bay Tower RAID System
Host Interface Thunderbolt 3 * 4
Transfer Rate Thunderbolt 3 : 40 Gb/s
Disk Interface SAS/SATA
Disk Type 3.5"/2.5"/SSD
Disk Slots 12
RAID Level 0, 1, 5, 6, 0+1, JBOD
T-Share Expansion Thunderbolt * 8, JBOD * 6
JBOD Expansion JBOD * 3
Power 400W
Physical 369mm x 175mm x 394.6mm (LxWxH)
Weight 13.64Kg(without HDD)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