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작지만 강한 영상용 조명, Godox SL-60W

사진에만 빛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영상촬영에 있어서도 빛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일시적으로 강한 빛을 내야하는 사진용 조명에 비해 지속적으로 광량을 보급해야하는 비디오라이트는 빛의 세기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요소들을 살펴볼 수 밖에 없는 장비다. 고독스에서 SL 시리즈 라는 이름으로 내놓은 조명라인은 영상을 위한 조명 라인업을 가리킨다. 그 중에서도 가장 작은 사이즈의 조명 SL-60W를 만나봤다.

글·사진 | 유민호

 

영상촬영을 위한 조명

고독스 SL 60W의 외관

GODOX SL-60W의 무게는 1.61kg으로 그리 무겁지 않은 중량을 갖고 있다. 모델명에서 알 수 있는 것은 60W의 출력을 가진 제품이며, 마지막에 표기된 W는와트(Watt)표기의 W가 아닌 White 버전의 W를 의미한다. 본 제품의 경우, 색온도가 5600±300으로 범위가 크지 않은 편이다. 명확한 색상, 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확실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여기에 CRI 값은 93이상으로 고연색지수를 갖고 있으며 TLCI 값 95 이상으로 색응답 특성이 좋다. 비디오 라이트로서 봐도 준수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기본적인 전원은 AC전원 방식을 채용하고 있어 휴대용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내부에서 활용하거나 전원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는 곳에서 활용하는 것이 알맞다.

SL 60W에 리플렉터를 장착한 모습

 

활용도와 안정성을 높인 비디오 라이트

조명의 중심부에 위치한 고휘도 LED 소자를 통해 60W의 높은 광도와 안정적인 광원을 제공하고 있다. 조도는 100% 기준 4100 LUX다. 활용함에 있어서도 직관성이 높은 LCD 패널을 적용해 즉각적으로 조명의 밝기값, 온도, 채널 설정 등을 확인할 수 있게 설계됐다. 광량의 단위는 1% 단위로 디테일하게 조정이 가능하며 다이얼을 돌려 설정을 바꿀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최적으로 끌어올렸다. 강한 광량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조명의 특성상 방열 설계 역시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고독스 SL-60W는 프리미엄 방열판을 채택해 촬영간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배출시키는 설계를 적용했다. 여기에 내장 냉각팬으로 추가적인 방열 효과를 갖췄다. 설계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과열 방지 기능 역시 탑재해 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활들을 대비했다. 지속광으로서의 기능을 더해주기 위한 또 하나의 포인트는 액세서리의 활용도다. 보웬스 스타일 마운트로 만들어져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조명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비디오 라이트 SL-60W 화이트 버전
출력 60W
색온도 5600±300K
조명 밝기 범위 10%-100% 
디스플레이 패널 LCD 디스플레이 패널 
크기 23x24x14cm
무게 약 1.61kg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