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생각, 인스타360 EVO 쇼케이스 진행

1인 미디어 장비 전문기업 유쾌한 생각은 모든 이들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사진과 각종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6월 유쾌한 생각은 인스타360 EVO를 정식으로 출시하면서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단순히 제품의 성능과 스펙을 소개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스타360 EVO를 보다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촬영법을 제시하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1인 미디어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글·사진 박지인 기자

 

유쾌한 생각은 지난 6월 12일 360도 전 방위와 180도 3D촬영을 지원하는 새로운 360도 카메라 인스타360 EVO의 신제품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 빌딩 지하 1층 핫트랙스 광화문점에서 열린 이번 쇼케이스는 평일 저녁 7시 30분이라는 늦은 시간에 진행했음에도 10대부터 5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참석해 영상 콘텐츠의 인기와 새롭게 출시하는 360도 카메라에 대한 높은 기대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날 쇼케이스는 유쾌한 생각의 고기봉 대리가 진행 및 제품의 소개를 맡았다.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360도 카메라들과 차별화된 인스타360 EVO만의 특별함, 제품을 활용해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가이드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인스타360 EVO의 소개, 인스타360 EVO을 직접 활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의 운영, 쇼케이스 내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고 대리는 현재 유쾌한 생각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돼있는, 본인이 직접 촬영한 영상을 보여주며 실제 소비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고 대리는 “인스타360 EVO는 가성비와 편리한 편집을 논할 수 있는 새로운 보급형 360도 카메라”며 “현재까지 출시된 촬영기기 중 VR 콘텐츠를 촬영해서 편집하고 업로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카메라”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는 현재 360도 콘텐츠의 불모지에 가깝다. 인스타360 EVO로 남들과는 다른, 유니크한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장에서 운영된 체험 존에는 인스타360 EVO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악세서리들이 배치됐다. 모든 참석자들이 충분히 인스타360 EVO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두 개의 부스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한쪽에서는 인증샷을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인스타360 EVO만의 특별한 기능인 네이키드 3D는 참석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네이키드 3D는 별도의 스마트폰 홀더 장착만으로 VR 기기없이 홀로프레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기능으로 참석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인증샷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사은품은 룩스패드 K22H 3개, 스무스 4 2개, 인스타360 EVO 1개로 조명, 스마트폰 짐벌 등 1인 미디어의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장비들이 증정됐다.

향후 유쾌한 생각은 모든 이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사진‧영상 장비와 악세러리들을 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세미나를 진행하여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해나갈 계획이다.

일상의 모든 것을 담다 - 인스타360 EVO

인스타360 EVO는 세계적인 360도 카메라 전문기업 인스타360에서 새롭게 런칭한 보급형 360도 카메라다. 외형은 작고 심플하지만 내적으로는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뛰어난 기능을 담고 있다. 총 두 개의 렌즈를 탑재한 폴더식 구조로 디자인됐다. 제품을 접었을 경우에는 360도 촬영, 펼쳤을 경우에는 180도 3D VR 촬영을 지원한다. 약 113g의 가벼운 무게와 98.4mm×49mm×26.27mm(펼쳤을 경우)의 작은 크기로 휴대가 용이해 다양한 촬영 환경에 대응하여 사용할 수 있다. 최대 5.7K 해상도에서의 촬영이 가능하고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촬영을 지원하는 Flowstate 기능, 생생한 색을 표현하는 HDR 기능 등을 지원해 뛰어난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네이키드 3D, 타이니 행성 모드 등 독특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담고 있다. 색다르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혁신적인 카메라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